[자료제공: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Nintendo Switch '사이쿄 컬렉션 Vol.2'의 발매일을 오는 11월 22일(목)로 결정하고, 내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이쿄 컬렉션'은 일본의 사이쿄(彩京) 사에서 제작한 고전 명작 슈팅 게임의 네 작품을 Nintendo Switch로 이식시켜 하나의 패키지로 플레이할 수 있는 컬렉션 시리즈다. 지난 9월 21일(금) 시리즈 첫 번째 타이틀로써 절찬리에 발매하고 있는 '사이쿄 컬렉션 Vol.1' 이후, 이번에는 그 두 번째 타이틀로 '사이쿄 컬렉션 Vol.2'을 출시한다. '사이쿄 컬렉션 Vol.2'에 수록되는 작품은 ‘스트라이커즈 1945 Ⅱ’, ‘텐가이’, ‘건버드2’, 그리고 ‘드래곤 블레이즈’로 총 4작품이다.

'사이쿄 컬렉션 Vol.2'은 Nintendo Switch의 휴대 모드, 테이블 모드, TV 모드의 세 가지 플레이 모드에 완벽하게 대응하고, Joy-Con 2개로 로컬 2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종 스크롤 슈팅 게임인 ‘스트라이커즈 1945 Ⅱ’, ‘건버드2’, ‘드래곤 블레이즈’는 세로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이 중 스토리가 함께 하는 ‘드래곤 블레이즈’, ‘텐가이’, ‘건버드2’의 경우 최초로 한국어 로컬라이즈에 대응하고, 한국어판에서만 제공되는 ‘갤러리 모드’에서는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각 타이틀의 수려한 일러스트들을 감상할 수 있어, 위의 작품을 오락실에서 플레이를 해봤던 유저들에게 색다른 감회로 다가올 것이다.

내일(11월 7일)부터 시작하는 '사이쿄 컬렉션 Vol.2'의 예약 판매는 11월 20일(화)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전국의 온라인/오프라인 게임 매장에서 예약 구매를 할 수 있고, 예약 구매를 할 경우 각 타이틀의 메인 이미지로 디자인한 ‘오리지널 커버’를 받을 수 있어 유저가 좋아하는 작품의 커버로 언제든지 '사이쿄 컬렉션 Vol.2'의 패키지를 장식할 수 있다. 양면 인쇄 사양으로 총 2매가 준비되어 있는 ‘오리지널 커버’는 한정 수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