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로 넘어오고 올해로 14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금일 11월 16일(금) 오전 10시부터 11월 30일(금) 오전 10시까지 2주간 14주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14주년 기념 위업을 달성할 수 있고, 편지를 통해 '기념일 선물'도 받게 된다. 선물 꾸러미 안에는 [시간왜곡의 훈장] 200개와 [조금 더 황급해 보이는 시간여행단의 편지]라는 퀘스트 시작 아이템, 이벤트 기간 동안 경험치와 평판을 14% 증가시켜주는 무제한 사용 가능한 [축하 꾸러미]가 있다.

편지를 입수하면 자동으로 '신비로운 시간'이란 퀘스트를 받게 된다. 호드는 오그리마 내 정기의 골짜기에 있는 '역사가 주파'를, 얼라이언스는 스톰윈드 내 왕실 도서관에 있는 '역사가 로어'를 만나러 가면 된다.

▲ 호드는 '주파' 얼라이언스는 '로어'를 만나야 한다


역사가는 시간왜곡의 훈장으로 살 수 있는 장난감이나 애완동물을 판매하고 있다. 14주년인 올해는 새로운 장난감인 '과조율된 코기 고글'을 추가로 판매한다. 과조율된 코기 고글은 사용 시 30분 동안 지속되며, 10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필요하다. 효과는 자신 외에 다른 모든 NPC나 플레이어들의 모습이 귀여운 웰시코기 형태로 보이게 된다.


▲ 진영별 역사가의 위치


▲ 역사가가 판매하고 있는 14주년 기념 아이템 목록

▲ 코기 고글을 사용하면 모든 NPC와 플레이어가 귀여운 웰시코기로 보인다

▲ 풍선 우레폭풍을 사용하면 위업 '그거 어디서 구해요?'도 달성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 동안 역사가로부터 시간왜곡의 훈장을 보상으로 주는 2가지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먼저 '회상의 시간'은 역사가로부터 간단한 질문을 받고, 그에 대한 답을 맞추면 된다. 4개의 답 중 하나를 골라 맞추면 되는데 틀렸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어 어렵지 않게 수행할 수 있다. 보상은 시간왜곡의 훈장 25개이다.

▲ 간단한 역사 문제를 풀면 훈장을 받을 수 있다


다음 '기원의 존재들'은 오리지널 시절 세 종류의 야외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되는 퀘스트다. 처치해야 할 우두머리로는 아즈샤라의 '아주어고스', 저주받은 땅의 '군주 카자크', 그리고 '악몽의 용'(이손드레, 레손, 타에라, 에메리스 중 하나)이다.

아주어고스와 카자크는 나타나는 위치가 정해져 있어 쉽게 위치를 가늠할 수 있다. 하지만 악몽의 용은 하루 단위로 4마리의 다른 용들이 다른 위치에서 나타난다. 해당 퀘스트를 수행할 때는 먼저 위치가 정해져 있는 아주어고스와 카자크를 처치한다면, 퀘스트 추적 기능을 통해 쉽게 위치 파악을 할 수 있다.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350레벨의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시간왜곡의 훈장 50개를 받게 된다. 특히나 시간왜곡의 훈장은 N 주년 이벤트 아이템들 외에도, 올리기 힘든 평판이나 탈것 등을 구매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유저라면 14주년 이벤트를 꼭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 추억의 야외 우두머리들을 다시 만난다

▲ 우두머리들을 잡으면 훈장뿐 아니라 확률적으로 350레벨의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 야외 우두머리 위치들

* '악몽의 용'은 매일 위치가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