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의 2018년 마지막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 공식 카드 공개 생방송이 진행됐다.

한국 시각으로 11월 20일 새벽 3시부터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 신규 확장팩 카드 공개 방송에서는 하스스톤 수석 게임 디자이너 피터 웨일런(Peter Whalen)과 특별 게스트 RegisKillbin가 2018년 마지막 확장팩 '라스트칸의 대난투'의 카드들을 소개했다.

이전 카드 세트와 마찬가지로 라스타칸의 대난투는 135장의 카드가 추가된다. 첫 카드 공개 방송에서는 드루이드의 일반 등급 하수인 카드 '무쇠가죽 공포뿔'을 시작으로 압살 효과로 내 손에 있는 야수를 소환할 수 있는 공용 전설 하수인 '운다스타', 그리고 생방송 시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유저 투표를 통해 공개된 마법사의 전설 하수인이자 로아인 '용매 잔알라이', 혼 카드 '용매의 혼'까지 총 9장의 신규 카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확장팩에서 추가된 신규 키워드 압살과 속공을 지닌 공용 전설 하수인 운다스타는 내 손에 있는 야수를 소환할 수 있는데, 마녀숲부터 폭심만만까지 강세를 이어온 알 소집 사냥꾼 덱에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 카트리나와 함께 알 소집 사냥꾼의 새로운 코어 카드? 공용 전설 하수인 '운다스타'


다음으로 마법사의 로아 '용매 잔알라이'는 이번 게임에서 내 영웅 능력으로 피해를 8 이상 줬다면, 라그나로스를 소환할 수 있는 7마나 4/4 전설 하수인이다. 다소 까다로울 수 있는 조건이지만, 같이 공개된 '대담한 불놀이꾼'이나 '용매의 혼'을 활용하면 중반 이후 전황을 뒤집을 수 있는 조커 카드로 활용이 기대된다.


▲ 라스타칸의 대난투에서는 화염 작렬은 미래를 위한 포석? 마법사의 로아 '용매 잔알라이'


이외에도 내가 주문의 대상으로 하수인을 지정할 때마다 양옆의 하수인들도 영향을 주는 주술사의 3마나 전설 하수인 '젠티모', 비용이 6인 하수인을 발견하여 도발과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하면서 소환하는 성기사의 7마나 주문 '새로운 도전자'까지 총 9장의 카드가 공개됐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라스타칸의 대난투 카드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엘렉트라 스톰서지에 이어 주문 강화 콘셉트의 전설 하수인 '젠티모'가 추가된 주술사


한편, 오는 12월 5일 출시 예정인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는 오늘 진행된 카드 공개 방송과 함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새로운 카드 정보를 풀어낼 예정이다. 오늘 공개된 9장의 카드를 포함하여 총 135장의 카드 중 31장이 공개됐다.


▲ 하스스톤 공식 카드 공개 방송에서 소개된 9장의 신규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