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Xbox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게임패스(Xbox Game Pass) 회원 및 게임 구매 사용자들을 위해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State of Decay 2) 제드헌터(Zedhunter) 무료 콘텐츠 팩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는 오픈월드 좀비 생존 게임으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총 400만 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제드헌터 콘텐츠 팩은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에 통합 적용되며, 다채로운 신규 옵션들을 추가 제공한다. 우선 대표적인 좀비 처치 무기인 석궁을 8가지 새로운 유형으로 제공한다. 이 중 스코프드 석궁(scoped crossbow)의 경우 근처 다른 좀비들에게 들킬 염려 없이 헤드샷 공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석궁 화살은 재사용이 가능하고, 다른 총기류들과 달리 고장 등의 걱정이 없다. 이런 강력한 무기들을 바탕으로 감염된 좀비들로부터 전염병 샘플을 보다 쉽게 추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 외에도 칼과 검과 같이 손으로 직접 사용하는 3가지 근거리 무기와 근접 전투 무기도 각각 추가됐다.

이번 제드헌터 업데이트에는 보다 많은 사용자 맞춤 옵션도 추가됐다. 특히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기본 스킬 전문화(core skill specialization)를 재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됐다. 예를 들어 게이머가 마라톤(Marathon)에서 새로운 트레이닝 매뉴얼에서 볼 수 있는 백패킹(Backpacking)으로 심폐력(Cardio)을 변경하면, 기본 스킬 전문화도 변경된다. 이때 이 새로운 스킬은 평소보다 느리게 경험치가 채워진다. 또한 “위생(Hygiene)”과 같이 6개의 새로운 특수 스킬인 ‘쿼크 스킬(quirk skills)’이 추가됐다. 캐릭터가 마을을 방문할 때 스킬 트레이더(Skills Trader)를 찾으면 이런 특수 스킬들을 볼 수 있다.

이 외에 추가되는 주요한 특징 중 하나는 3가지 프레이그(plague) 아이템이 추가된 점이다. 이런 아이템들을 통해 어둠 속에서 사물을 볼 수 있거나 좀비에게 들키지 않고 좀비를 지나칠 수 있게 되는 등 게임 속 생존자들의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콘텐츠들에 대한 소개를 돕기 위해 다양한 미션들이 게임에 추가됐다. 이런 새로운 미션들은 임무 수행 시 ‘Mysterious’라고 적힌 미션들을 찾으면 된다. 마지막으로 제드헌터에는 게임을 하는 동안 얻을 수 있는 3가지 새로운 미션 달성 성과도 더해졌다.

한편, 제드헌터는 Xbox 게임패스 회원, 스탠더드(Standard) 및 얼티밋 에디션(Ultimate Edition)으로 게임을 구매한 사람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Xbox 게임패스 멤버십을 구독하지 않는 게이머들을 위해 Xbox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도 마련된다. 게임패스 가입 시 첫 달 1,000원으로 멤버십을 체험할 수 있고, 해당 게임의 스탠더드 에디션 및 얼티메이트 에디션을 3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제드헌터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Xbox 한국 공식 사이트 및 Xbox 글로벌 공식 블로그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