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2, 10개월간 글로벌 매출 약 872억 원 달성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27일, 중국의 게임 개발사 아워팜(Ourpalm)이 자사가 개발한 '뮤 오리진2(중국명 '기적MU: 각성')'의 지난 10개월간의 매출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해당 발표 자료는 1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중국과 한국 그리고 홍콩/대만/마카오지역을 포함한다.
'뮤 오리진2'의 누적 활성화 유저수는 약 1020만 명이며, 그중 결제 유저는 244만 명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ARPU(1인당 평균 결제 금액)는 879.6 위안(한화 약 14만 2천 원)을 기록했다.
총 매출은 5.38억 위안(한화 약 872억 원)을 달성했다.
'뮤 오리진2'는 지난 1월 3일 텐센트를 통해 중국 지역에 선행 런칭되었으며, 출시 직후 iOS 매출 탑5에 드는 등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4월에는 홍콩/대만/마카오 지역에 런칭되었으며, 런칭 당일 신규 유저 10만 명, 결제 비율 10%를 기록한 바 있다. 이후 6월에 한국 시장에 진입해 꾸준히 상위권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뮤'의 IP 홀더이자 서비스사인 웹젠은 지난 11월 9일 2018년도 3분기 실적 보고를 진행했다.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웹젠의 총 게임 매출액은 634억 원, 그중 '뮤' 시리즈의 비중이 545억 원으로 전체 게임 매출의 약 86%를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6]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올 여름 선보인다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동영상] K-메트로배니아 '리전 오브 저지먼트', 최신 정보 공개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09 |
▶ [뉴스] 1분기 영업이익 37억원 넷마블, '나혼렙' 첫날 매출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