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제 1막, 제룡림 지역의 마지막 퀘스트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 1인 던전을 클리어하면 4인 던전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4인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던전 입장권이 필요하다. 던전 입장권은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기본으로 2장을 받게 되며, 두 번 입장한 이후에는 상점에서 은화나 캐시 재화인 푸른 신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던전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4인 기준으로 잡혀있기 때문에, 혼자서 입장했다가는 첫번째 네임드인 마파랑도 잡지 못하고 던전에서 나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입장권을 낭비하지 않으려면 꼭 파티로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 입장권이 부족하다면 상점에서 은화나 푸른 신석으로 구매할 수 있다


■ 파티 가입 및 모집, 던전 입장 방법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 협동 - 던전에서 해당 던전에 대한 파티참가와 던전입구 이동을 진행할 수 있다.

파티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모집 중인 파티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버튼을 통해 참가가 가능하다. 만약 '바로 참가'나 '가입 신청' 버튼이 아니라 '참가중' 버튼이 떠있다면 파티를 만든 상태이므로, 해산 버튼을 누른 후, 가입을 시도해야 한다.

▲ 파티찾기 버튼을 누르면 모집중인 파티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파티를 직접 모집한다면 파티 생성을 한 후, 홍보 버튼을 터치해 입장할 던전을 설정, 파티원 입장 제한에서 최소 종합 공격력과 방어력을 설정한 후 파티 모집을 하면된다.

▲ 0으로 설정하면 제한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파티원들을 모두 모았다면 대나무 마을에 있는 '민용이' NPC를 찾아가 던전 생성 버튼을 누른 후, 파티로 입장하겠냐는 물음에 확인 버튼을 누르고 던전에 입장하면 된다.

▲ 파티 모집을 완료했다면 민용이 NPC에게 말을 걸어 던전 생성을 하면 된다


■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 소개

이곳은 총 '마파랑, 은광삼, 항아리단 휘파람, 거거붕' 총 4마리의 보스가 있다. 4인파티로 가면 약간의 조작만으로도 패턴을 모두 피할 수 있고, 큰 무리 없이 클리어할 수 있다. 거거붕까지 모두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히든 보스가 등장하며, 추가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곳에서 얻을 수 있는 주요 아이템은 희귀 등급의 '남해 함대 보패' 1개, 장비 1개를 기본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파티원 중 한 명은 영웅 등급 귀걸이 도안, 희귀 등급 무기, 귀걸이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거거붕을 처치하고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히든 보스를 처치하면 추가로 '강화된' 희귀 등급 장비, 귀걸이 중 하나를 더 획득할 수 있다.

▲ 기본적으로 희귀 장비, 보패 1개씩은 챙겨갈 수 있다


마파랑(HP 약 73만, 광폭화 시간 1분 40초)

마파랑의 애견 두 마리와 함께 공격하기 때문에 광역 공격으로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일직선 공격은 횡이동, 보스 주위 원형 공격은 백스텝 등으로 피하면 큰 피해 없이 처치가 가능하다.



은광삼(HP 약 73만, 광폭화 시간 1분 40초)

은광삼도 호위대원 두 명과 함께 공격하기 때문에 호위대원 먼저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마파랑과 마찬가지로 큰 기술만 피해주면 무리 없이 처치가 가능하다.



항아리단 휘파람(HP 약 73만, 광폭화 시간 1분 40초)

앞의 두 보스보다 큰 기술들을 자주 사용한다. 따라서 백스텝과 횡이동이 쿨타임이면 수동으로 움직여주면서 기술을 피해야 한다.



거거붕(HP 약 85만, 광폭화 시간 2분 20초)

마지막 보스답게 한방 한방이 강력하다. 큰 기술에 맞으면 40레벨 초반에 진입한 유저들은 한방에 사망할 수 있으니 빠르게 피해야 한다. 특히 강력한 대지 분노는 백스텝만으로는 거리 확보가 안되므로 뒤로 더 움직여서 피해줘야 한다.

거거붕의 타겟이 되면 눈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다. 타겟이 되면 플레이어를 잡아 무력화 시킬 수 있으므로, 공격보다는 회피에 주력하는 것이 좋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주위에 소환귀가 생성돼서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아프지는 않지만 성가시므로 먼저 처치한 후, 다시 거거붕을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 강력한 대지분노는 백스텝만으로 회피가 힘드므로 더 뒤로 피해줘야 한다


히든보스 목각검 목현우(HP 약 73만, 광폭화 2분 20초)

거거붕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보스로, 큰 기술만 피해주면 무리 없이 처치할 수 있다.

▲ 히든보스를 처치하면 강화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