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5일) 레이아크는 자사가 개최한 '레이아크 카니발 - RayarkCon 2018'에서 신작 'MO:Astray'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레이아크는 예고편 공개 외에도 현장 게임 시연 이벤트를 마련하여 플레이어들이 출시 전 한발 앞서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MO:Astray'는 퍼즐 요소가 가미된 어드벤처 게임으로, 과거 'Archpray' 제작진이 'Project MO'라는 임시 타이틀로 공개한 바 있는 작품이다.

게임의 주인공은 MO라는 녹색의 미확인 생명체로, 'MO:Astray'는 이 MO의 출생과 복잡한 길에서 헤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의 배경은 버려진 거대한 우주선의 실험실로, 주인공 MO는 잠에서 깨어난 뒤 퍼즐처럼 엉킨 우주선 실험실 속을 돌아다니면서 퍼즐을 풀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유저는 게임 퀘스트를 따라 플레이하면서 우주선에서 살아 숨 쉬는 다양한 생물들과 숨겨진 비밀들을 마주하게 되고, 점차 이야기의 핵심으로 돌입하게 된다.

조작 방법은 크게 이동, 점프 후 유착, 기생 컨트롤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소의 변화에 따라 다른 플레이 방식들이 파생된다. 현장 시연 버전에서는 픽셀 아트로 이루어진 다양한 장면 속에서 주인공을 유연하게 조종하여 속도감 넘치는 퀘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MO;Astray'는 2019년에 PC 및 콘솔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