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도시 리히타르젠의 모습


라그나로크 제로에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들이 공개되었다. 신 지역인 '리히타르젠'과 '생체 실험 연구소 던전'이 추가되고, 길드 스킬 개편 등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다음에 추가될 지역은 슈발츠발드 공화국의 기업도시 '리히타르젠'이다. 레켄베르 본사가 위치한 지역으로, 상업이 매우 발달된 도시다. 이곳에는 모험가의 직업을 가진 몬스터가 등장하는 '생체 실험 연구소 던전'이 위치하고 있다. 흔히 '생던'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1부터 멋진 스토리와 캐릭터 설정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던전이다. 등장하는 몬스터 역시 매우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고, 보상 역시 최고 수준이 될 것으로 짐작된다.

▲ 매력적이고,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생체 실험 연구소 던전


신규 공성 전용 스킬 3종도 추가된다. 추가되는 스킬은 '긴급 이동', '돌격 함성의 깃발', '돌격 함성의 울림'이다. '긴급 이동'은 길드원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증가시켜주고, '돌격 함성의 깃발'과 '돌격 함성의 울림'은 지정한 위치로 길드원들을 소환하는 스킬이다. 특히, 단체로 순간 이동하는 '돌격 함성의 울림'은 전략적으로 활용될 여지가 높은 스킬로,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길드 스킬들의 사용감도 개선된다. '리스토어'의 고정 캐스팅이 10초에서 1초로 감소하고, 글로벌 쿨타임 대신 스킬 쿨타임 3분으로 변경된다. '리제네레이션', '전투 명령 하달', '긴급 호출'은 글로벌 쿨타임이 제거되고 각각의 스킬 쿨타임이 적용되었다. 또한, 스킬 단축창에 길드 스킬을 올려둘 수 있어, 사용이 쉽고 간편해졌다.

개발자 노트로 업데이트가 예고된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부분으로, 아직 명확한 적용 일자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 새롭게 추가될 길드 스킬 '긴급 이동'

▲ 길드원 전원을 특정 포인트에 소환하는 스킬도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