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이드 프라임4', 처음부터 다시 만든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닌텐도는 지난 25일, 메트로이드 시리즈 최신작 '메트로이드 프라임4'의 개발 상황을 자사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닌텐도의 타카하시 신야 기획 제작 본부장은 "E3에서 발표한 이후 줄곧 개발해오고 있었지만, 만족할만한 품질에 도달하지 못했다. 어려운 결단이었지만, '메트로이드 프라임4'의 개발 기획 자체를 되돌아보고 변경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다만, 마냥 아쉬운 소식만 전한 건 아니다. 구체적인 계획으로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를 개발해온 레트로 스튜디오와의 협업도 이날 함께 발표했기 때문이다. 이로써 '메트로이드 프라임4'는 다시금 레트로 스튜디오의 손에서 탄생하게 됐다.
결과적으로 '메트로이드 프라임4'는 처음부터 다시 개발하는 셈이 됐으며, 이로 인해 완성도 늦어지게 됐다. 이에 대해 타카하시 신야 기획 제작 본부장은 "팬 여러분을 실망하게 했다는 걸 알고 있다. 발매가 늦어진 점 사과 드린다"라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6]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