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조이트론]


조이트론 (대표이사 김주민)은 국내에 레트로게임에 대한 향수와 붐을 일으킨 SNK 네오지오미니의 인터네셔널 버전을 이마트와 협의하여 국내에 공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오지오미니는 전세계적으로 지역에 따라 아시아 버전과 인터네셔널 버전 두 가지로 출시 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18년 9월 아시아버전을 기반으로한 국내공식버전이 출시된 바 있다. 조이트론은 국내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 이마트와 협의를 통해 인터네셔널 버전 한정수량을 이마트 단독으로 출시한다.

인터네셔널 버전은 블루블랙톤의 본체 칼라와 스틱부분의 LED 등 아시아 버전과 다른 느낌의 디자인을 구현하였다. 게임패드와 HDMI 케이블은 두 버전 공용으로 사용 된다.

인터네셔널 버전의 수록 게임타이틀 수는 40개로 아시아 버전과 동일하지만, 킹오브파이터즈의 일부 버전 대신에 메탈슬러그X, 메탈슬러그4, 메탈슬러그5를 포함한 메탈슬러그의 모든 버전이 포함 되는 등 14개 타이틀이 슈팅 게임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바뀌어서 아시아 버전과는 또 다른 게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인터네셔널 버전에만 포함 된 타이틀은 매지션로드, 블루의 여행, 로보아미, 크로세드 소드, 뮤테이션 네이션, 라스트 리조트, 고스트파일럿, 풋볼프렌지, 3카운트 바우트, 쇼크 트루퍼즈, 킹오브 몬스터즈 , 메탈슬러그X, 메탈슬러그4, 메탈슬러그5 등이다 )

조이트론은 이마트와 협력하여 이마트 단독으로 인터네셔널 버전의 선판매 및 일반판매를 진행한다. 선판매는 2월 18일 부터 2월 24일까지 SSG닷컴 (www.ssg.com)에서 진행 되며, 배송은 25일 부터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 일반판매는 2월 26일부터 삐에로쇼핑 전점과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논현점, 왕십리점에서 1차로 시작되며, 향 후 다른 점으로 확대 예정이다.

네오지오미니의 패키지에는 공식수입스티커가 붙어 있으며, 조이트론을 통해 출시 된 공식 버전에 대해서만 공식적인 AS 및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