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천애명월도에서는 서버 통합을 맞아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서버 통합은 은원, 주유, 풍류 세 서버가 2회에 걸쳐 하나로 통합되는 대규모 작업인 만큼 다른 이벤트보다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대부분은 게임 접속으로 조건을 만족한 뒤 홈페이지에서 아이템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들이 많다. 그러나 이번 이벤트 중 '난세의 영웅 누구인가?'는 방파나 맹회 단위로 진행되는 RvR 콘텐츠에 참여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즉, 콘텐츠 참여 시간대를 놓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서버 통합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매일 접속하면 꿀템 제공! 매일 0원하라 (3/11~)

'매일 0원하라!'는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 접속한 일수에 따라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진행 방식은 간단하지만 지급 아이템은 연무조각 30개, 5급 영옥 14개, 상급 정련 조각 등 캐릭터 육성에 중요한 것들이 많다. 현재 이벤트 종료일은 알 수 없지만 10일 전에 별도 공지로 종료 날짜가 안내될 예정이다.

접속 기록은 다음 날 오전 8시에 반영되며, 보상 아이템은 게임 내 우편으로 지급된다. 30일 이내에 우편을 받지 않으면 아이템과 함께 우편이 삭제되므로 가능한 빨리 첨부 아이템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접속만 해도 캐릭터가 강해진다! 매일 0원하라 이벤트


▲ 연무조각, 전설폄석 교환권 등 놓치면 안 될 아이템이 많다



■ 난세의 영웅을 맞이하라! 1억 수양&보라옵 바로 지급 (3/11~)

GM서신에서 언급했던 서버 통합 기념 보상 '영웅 패키지'는 11일(월)부터 바로 수령 가능하다. 단, '영웅 패키지'를 받으려면 계정에 9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있어야 하고, 게임에 접속하고 약 5분가량 접속해야 한다.

영웅 패키지는 '수양 1억'과 '잠재 속성 아이템 교환권' 10개, '선박 패키지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선박 패키지는 전부 개봉하면 항해폐 40만, 수리도구 10개, 원목 1,000개, 사암 200개, 송목 200개를 획득할 수 있어 선박 및 부품 제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영웅 패키지도 다른 보상과 마찬가지로 게임 내 우편함으로 지급되며, 30일 이내에 받지 않으면 삭제된다.

☞ [바로가기] 접속 즉시 1억 수양과 보라옵 아이템 즉시 지급!


▲ 5분만 투자하면 보라옵 장비와 1억 수양 확보



■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 난세의 영웅 누구인가? (3/11~3/25)

'난세의 영웅 누구인가?'는 맹회를 선택해 RvR 콘텐츠에 참여하고, 누적 포인트에 따라 이벤트 종료 후에 보상을 얻는 이벤트다.

소속 맹회는 3가지 질문의 답변에 따라 결정된다. 맹회를 결정하기 전까지는 제한 없이 처음부터 다시 질문에 응답할 수 있으며, '결정'을 누른 순간 맹회를 변경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포인트가 쌓이는 미션 대상은 맹회결전, 방파대전, 수라성, 비천지경, 강탈전, 거점전 6가지로, 강탈전을 제외한 콘텐츠 대부분이 주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 참여로 모인 미션 포인트는 이벤트 페이지 내의 '힘 보태기' 버튼을 눌러야 맹회 점수로 변환된다. 힘 보태기로 맹회 포인트를 2회 올리면 참여 보상으로 영웅 등급 심법 교환 조각 50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이벤트가 2주간 진행된 후에는 맹회 순위에 따라 귀속은량, 무색한석(창해), 군협령, 금색 방파 선물이 차등 지급된다. 이외에도 최종 순위에 상관없이 힘 보태기를 진행한 유저 중 1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1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넥슨캐시 당첨자는 3/29(금)에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최고 맹회를 목표로 싸워라! 난세의 영웅은 누구인가

▲ 선택한 답변에 따라 부르는 맹회가 달라진다

▲ 수행해야 하는 미션은 RvR 콘텐츠

▲ 열심히 활동한 10명에게는 넥슨캐시가 주어질 예정



■ 24칸 가방, 신분 초기화 단약 등 지급! 서버 통합 지원 이벤트 (3/14~5/1)

3월 14일(목)부터는 서버 통합을 맞아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한다. 먼저 '새시작 패키지'는 신분 초기화 단약, 성별 변경권, 외모 초기화 단약으로 구성된 패키지다.

'주택 경매 패키지'에는 24칸 가방, 방파 활동 상자, 풍수재료-보검, 2급 장식용 가구 제작서 및 2급 소품용 가구 제작서를 지급한다. 24칸 가방으로 인해 많은 유저들은 인벤토리 부족 현상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거점 초기화 보상'은 전체 유저 보상과 방파원 보상, 총타 연맹원 보상으로 나뉜다. 먼저 전체 유저 보상으로 맹주 등장식 4종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방파원 보상으로는 방파 옥석 400, 방파 자금 400, 상급 행단선물 99개가 지급되는데, 임시 방파 소속이거나 방파원이 10인 미만이면 보상을 받을 수 없다.

마지막으로 총타 연맹에 소속돼 있던 유저들은 수양 50만, 방파 공헌도 500, 강호명성 1,500이 포함된 '거점 초기화 보상 선물'을 받는다.

기준 서버로 선택되지 못한 주유, 풍류 서버의 캐릭터는 500금과 현천석모 10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보상은 캐릭터당 1회 받을 수 있으나, 캐릭터 레벨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 [바로가기] 불편 사항에 대한 보상! 서버 통합 지원 이벤트


▲ 5월 1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

▲ 거점 관련 보상은 전체/방파원/총타 연맹원 3가지로 구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