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시미켄(본명: 시미즈 켄 清水 健)이 유엘유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신작 '아르카'의 홍보 모델로 선정됐다고 영상을 통해 26일 발표했다.

시미켄은 영상에서 "한국 구독자의 많은 사랑 덕분에 광고 모델로도 선정됐다"며 첫 모델 활동으로 '아르카' 홍보를 맡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시미켄은 국내 첫 광고 활동을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영상이 업로드 된 지 24시간이 되는 27일(토) 오후 10시까지 해당 유튜브 영상 댓글로 응원 메시지와 이메일을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치킨 쿠폰을 시미켄이 증정한다.

또한, 시미켄은 18년 만에 바뀐 헤어 스타일을 공개했다. 시미켄은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쌓기 위해 똑같은 헤어 스타일을 18년 동안 고집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시미켄은 '아르카' 광고 영상 촬영을 위해 올백 스타일과 가발을 이용한 단발 헤어스타일에 도전했다.

먼저 '아르카'를 플레이해본 시미켄은 "그래픽이 압도당할 정도로 아름답다"며 "일본에서 이 정도 그래픽 레벨인 게임은 없었다"고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이어 시미켄은 "아르카가 성공적으로 런칭한다면, 여러분을 만날 수 있을 거 같다"며 한국 팬미팅을 암시했다.

한편, '아르카'는 5월 중 정식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전예약 및 게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