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게임, 한국 모바일 시장 1분기 전체 매출 20.2% 차지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최근 모바일 시장 전문 조사 기관 센서 타워(Sensor Tower)는 '중국 모바일 게임 한국 시장 매출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 100위권(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의 매출 총합은 8.2억 달러(한화 약 9600억 원)에 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작년 동분기 대비 14.5%, 전분기 대비 18.3% 상승한 수치다.
또한, 상위 100위권에서 중국발 모바일 게임의 매출 총액은 1.66억 달러(한화 약 1950억 원)를 기록, 작년 동분기 대비 59% 성장했다. 아울러 중국발 모바일 게임이 한국 모바일 시장 전체 매출의 20.2%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2019년 1분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 100위권 내에는 총 33개의 중국발 모바일 게임이 자리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중 '신명', '뮤 오리진2', '왕이 되는 자'는 매출 10위권 정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외에도 '마피아 시티', '아리엘', '다크 레전드', '삼국지M' 등이 꾸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한편, 다운로드 순위는 '펍지 모바일'이 1위를 차지했으며 '아리엘'과 '궁정계' 그리고 최근 출시한 '피버 바스켓'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4]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28]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올 여름 선보인다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동영상] K-메트로배니아 '리전 오브 저지먼트', 최신 정보 공개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09 |
▶ [뉴스] 1분기 영업이익 37억원 넷마블, '나혼렙' 첫날 매출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