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아미고를 통해 공개되었던 5월 업데이트 '카둠의 각성'이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붉은 이슬 전투와 레이드 콘텐츠였던 카둠의 개편, 그리고 갈대무리 땅 세력 경쟁전 추가와 함께 게임 내 일부 시스템의 조정이 이뤄졌다.

주요 내용부터 살펴보면 먼저 이슬 평원에서 즐길 수 있었던 붉은 이슬 전투와 카둠 레이드가 별개의 콘텐츠로 분리되었다는 것에 주목할만하다.

카둠은 이제 피로 물든 이슬 평원 카둠 인스턴스로 변경되어 매주 화, 목, 토요일 13시 30분부터 1시간, 19시 30분부터 1시간만 입장이 가능하며, 처치 시 통솔력 10을 획득할 수 있는 '카둠 용사의 증명'과 초승돌 결정/보라 초승돌 결정/일정 확률로 카둠의 강화제를 얻을 수 있는 '카둠의 나무상자'를 보상으로 준다.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된 붉은 이슬 전투는 매일 13시에서 13시 30분, 19시에서 19시 30분까지 입장할 수 있다.

과거와 비교했을 때 조금 다른점은 진행 방식인데 누이아 연합과 하리하라 연합은 안탈론의 족쇄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 반면 무법자 세력은 족쇄가 파괴된 지역에서 안탈론의 족쇄를 소환하거나 상대 세력을 처치하는 등 혼란은 주는 형태로 플레이를 하게 된다.

참가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이슬 평원 용사의 증명이 지급되며, 전장 결과에 따라서 명예 점수와 모병관의 개량형 강화제 상자를 차등 지급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갈대무리 땅에 '삼족오 세력 경쟁전'이 추가되었다.

해당 지역에 전쟁 시간이 되면 관련 일일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는데, 세력 경쟁전이 진행되는 동안 많은 점수를 획득해 승리한 세력에게는 '전율하는 뇌신 삼족오' 사냥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당연히 패배한 세력은 갈대무리 땅 입장 자체가 제한되며, 전율하는 뇌신 삼족오 처치 시 신규 아이템 '보라 초승돌 결정'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참고로 보라 초승돌 조각은 앞에서 소개했던 피로 물든 이슬 평원 카둠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일정량을 모아 공예 제작대에서 빛바랜 보라 초승돌로 제작이 가능하다.

빛바랜 보라 초승돌의 경우 보라 초승돌 강화석을 이용해 +1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기존 보라 초승돌 6종에는 '수려한' 수식어가 추가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감옥에 수감중인 경우 삽질, 청소, 쥐잡기 등 노역을 통해 수감 시간과 불명예 점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 다만 노역 활동을 하게되면 피로도가 증가하게 되는데 짚단 침대에서 숙면을 취해 초기화 할 수 있으며 수감자 방어구 3종 착용 시 세트 효과가 추가되어 감옥에서의 활동이 더 빨라진다.

또한 캐릭터 이름 디자인 변경을 통해 가시성을 높였고, UCC 미리 보기 기능이 추가되면서 무한한 상상의 염료와 상상의 틀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 시 적용된 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그밖에 좀 더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