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게임 부문 부사장 필 스펜서는 금일 (30일) PC게임 환경을 개선하는 Xbox의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 Xbox 블로그를 통해 "윈도우(Windows)의 개발자로서, 우리는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게임 경험 환경에 투자할 특별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며, "번성하는 PC 게임 생태계에 기여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세 가지 단계를 알려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 PC 게이머들을 위한 Xbox 게임패스 소개

마이크로소프트는 2년전Xbox One에서 지원되는 Xbox 게임 패스를 출시를 통해 고품질의 선별된 게임 라이브러리가 게임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가치가 있음을 발견했다. 이에 PC게이머들을 위한 Xbox 게임패스를 개발했다.

PC 게임패스는 구독자들에게 100개 이상의 고품질 윈도우 10 PC게임 라이브러리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PC용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75개 이상의 개발자 및 퍼블리셔들과 협력하고 있다.

베데스다(Bethesda), 딥실버(Deep Silver),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 패러독스 인터랙티브(Paradox Interactive), 세가(SEGA)를 포함한 유명 PC 게임 개발사의 게임은 물론, 최근 인수한 개발사 옵시디언(Obsidian)과 인엑자일(inXile)사의 게임 포함, Xbox 게임 스튜디오 신작들을 글로벌 출시와 동시에 PC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PC 게임패스 구독자에겐 윈도우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Xbox 게임 스튜디오 타이틀 구입처 확대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게임 스튜디오 PC 타이틀을 론칭과 동시에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및 다양한 스토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3월,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마스터 치프 콜렉션 (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의 스팀 출시를 발표했으며 앞으로 '기어스(Gears 5)',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디피니티브 에디션' 1~3 (Age of Empires I, II & III: Definitive Editions)을 시작으로, 20개 이상의 Xbox 게임 스튜디오 타이틀을 스팀에 출시할 계획이다.


■ 윈도우10에서 Win32 게임 지원

Win32는 게임 개발자들과 이용자들이 모두 즐겨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포맷이며 Win32타이틀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지원하게 됨에 따라 개발자과 이용자가 모두 기다려 왔던 개방형 윈도우 에코시스템에서 커스터마이징 및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Xbox의 게임 신작 및 PC게이머들을 위한 자세한 소식은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E3 2019 에서 현지시각 6월 9일 일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