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한국사 게임은 없을까? 겜춘문예, 한국사 캐릭터 공모전 개최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왜 한국사 게임은 없을까? 한국사를 배경으로 하는 멋진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보는 게임인들의 디자인 창작 공모전이 펼쳐진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 훈)과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가 공동 주최하고, 코믹콘 서울 2019 및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협회장 이택수)가 후원하는 게임 창작 공모전 ‘2019 겜춘문예 : 로드 투 코믹콘 서울’이 오늘(17일)부터 참가 접수를 받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겜춘문예’는 게임을 사랑하는 미래 게임인들을 대상으로, 게임인재단이 매년 게임인들의 물음에 답하고 함께 공감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한 게임 창작 공모전이다.
‘2019 겜춘문예’는 한국사 게임 속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지를 주제로, 멋과 의미를 담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과 설정을 창작해 봄으로써 한국사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2019 겜춘문예’ 는 오늘부터 7월 7일까지 참여 접수를 받으며, 참여 방법은 게임인재단 페이스북의 안내를 참고해, 한국사 속 인물 및 배경에 착안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이미지와 해당 캐릭터의 설정을 담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7개의 본선 진출작은 8월 2일부터 개최되는 팝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9’에 전시 되어 현장 관객들의 참여와 호응에 따라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대상 수상작에게는 총 300만원의 장학금, 최우수상 2명과 우수상 4명에게는 각각 15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 수여되며 이들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있는 우리 역사의 아이템인 ‘갓’이 선사 된다.
게임인재단 측은 “’겜춘문예’를 통해 미래의 게임인들이 한국사 소재의 게임 개발에 대해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1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9]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