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더랜드3, 라이브스트리밍 및 핑 시스템 등 신규 기능 공개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2K와 기어박스는 지난 5일 미국에서 열린 게임 자선 행사인 가디언콘(GuardianCon)에서 보더랜드 3의 새로운 요소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핑 시스템 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먼저 소셜기능으로 시리즈 최초로 시작되는 프리 포 올(Free-for-All) 대결을 지원한다. 이 기능으로 1:1:1:1 경쟁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새로운 방식으로 플레이어간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또한 디스코드와 연동하거나 활동 그룹 내에서 매치메이킹을 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를 검색하는 동안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비동기 매치메이킹 기능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에코캐스트(ECHOcast)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에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으로 시청자들은 스트리머의 장비 및 스킬 트리를 확인하고 트위치를 시청하면서 실제 게임 내에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목시 믹서 이벤트, 배드애스 시청자 이벤트 등 스트리머가 플레이하는 게임에 이벤트도 생성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되는 핑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말을 하지 않아도 같은 팀의 플레이어들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플레이어의 편의성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적이나 전리품 상자, 총, 기타 주요 지점을 표시하면 해당 지점이 게임 월드 및 미니맵에 나타나 모든 플레이어가 확인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각 상황에 알맞은 대사를 해 몰입도도 유지한다.
아울러 콘솔과 PC 환경에서 모든 컨트롤 요소를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맞게 매핑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는 머리 흔들림 전환, 자동 오르기, 조준 보정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폭넓은 자막 설정과 색맹 플레이어들을 고려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모든 플레이어가 각자의 스타일로 보더랜드 3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보더랜드 3는 2019년 9월 13일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PC로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8]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