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의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가 더욱 확장된 규모로 돌아왔다. ‘2019 액션토너먼트’ 섬머 시즌은 오는 7월 1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7주간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총 상금 5,000만 원의 확대된 규모와 매주 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지난 해 ‘액션토너먼트’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시즌마다 온라인상에서 진행하는 ‘챌린저스’와 ‘마스터즈’, 오프라인에서 최종 승자를 가리는 ‘파이널’로 진행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7주간의 본선 경기를 오프라인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팬들은 경기장에서 선수들의 경기를 관람하며 생동감 있는 현장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함께 게임을 즐기는 사이퍼즈 축제의 공간이다. 총 상금은 지난 시즌보다 두 배 확대된 5,000만 원 규모로, 선수들의 목적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리그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 경기가 트위치TV 메인을 통해 중계돼 라이브 시청 및 시청자 이벤트 참여가 더 편해졌다.

이번 ‘액션토너먼트’에서는 예선 네 개 리그에서 1, 2위를 차지한 ‘필승’, ‘Revenger’, ‘Runner’, ‘투신’, ‘희망’, ‘센세이션’, ‘탕슝’ 팀이 8강 토너먼트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리그는 과거의 강팀과 새로운 다크호스의 대결 구도가 이어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필승’, ‘Revenger’, ‘Runner’ 등 액션토너먼트의 전설로 남아있는 선수 구성의 강팀과, ‘투신’, ‘희망’, ‘센세이션’, ‘탕슝’ 등 예선전에서 치열한 접전을 통해 경험을 쌓으며 본선까지 오른 새로운 다크호스 팀의 대결구도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액션토너먼트’는 실 서버에서 모든 경기가 진행되는 만큼, 밸런스 패치로 인한 변화를 매 경기마다 선수들이 연구하고 경기에 임해 결과 예측이 어려운 점도 눈여겨 볼 수 있다.


1. 대회 일정
- 2019년 7월 13일(토)~8월 24일(토) (7주간), 넥슨 아레나

2. 대회 시간
- 7월 13일(토) : 오후 5시 (개막전)
- 7월 20일(토) ~ 8월 17일(토) :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 8월 24일(토) : 오후 12시 (결승전)

3. 진행 방식
- 액션토너먼트 예선 4개 리그 1, 2위 8개 팀이 공성전 3밴 룰로 토너먼트 대전 진행

우승 2,000만 원
준우승 1,000만 원
3위, 4위 각 팀 500만 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