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M이 출시와 동시에 PC 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는 전용 클라이언트를 제공한다. PC 버전은 모바일과 계정을 공유하며, 모바일 환경과 동일한 진행을 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밖에서는 모바일로 즐기다가 집에서는 PC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셈이다.

특히 모바일 버전에 비해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잔렉 현상이 적으며, 화면 역시 해상도가 커진 만큼 깔끔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추가로 PC 버전에서는 모바일 환경에는 없는 자신만의 키설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 콘트롤을 하거나 키보드/마우스를 통한 손맛을 본격적으로 느낄 수 있다. 유저간의 커뮤니티 채팅 역시 모바일에 비해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반면 현금 재화 결제나 AR 기능 사용, 보이스 채팅의 경우 PC 버전에서 제한된다. 또한, 모바일과 PC 동시에 다중 접속은 불가능하며, 마지막에 접속한 기기를 기준으로 이전에 접속 중인 클라이언트는 종료된다. 그리고 현재 제공되는 클라이언트는 테스트 버전으로 버그 및 일부 불안정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참고하자.

다운로드 방법은 공식 사이트공식 카페를 통해서 가능하며, 약 4G의 여유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 아래는 공식 카페에 등록된 PC 버전 이용 Q&A 모음이다.


◆ 라플라스M PC 버전 가이드 및 Q&A

Q: PC 버전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A. 라플라스M 공식 사이트 (http://laplacem.zlongame.co.kr/index.html)를 통해 설치
B. 라플라스M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laplacem)를 통해 설치

Q: PC버전은 앱플레이어랑 어떤 다른 점이 있나요?
A. PC버전은 IOS계정 로그인이 지원되며 앱플레이어에 비해
 더욱 더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합니다.

Q: PC버전은 여러 계정 접속이 동시에 가능하나요?
A. 1개의 계정만 접속 가능합니다.

Q: 다운로드 경로에 한글이 포함될 수 있나요?
A. 다운로드, 설치 경로는 반드시 영문으로 경로가 지정되어야 합니다.

Q: PC버전 설치를 위한 저장 공간은 얼마인가요?
A. 4G 이상인 저장 공간 필수로 필요합니다.

Q: PC버전 설치 실패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다운로드 경로하의 \laplacem\Launcher\Repair.bat 파일을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Q: PC버전 실행 실패/로그인 실패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다운로드 경로하의 "laplacem\Launcher\Launch.log"파일과
 "laplacem\client\lss_Data\output_log.txt"파일을 첨부하여
 help@zlongame.com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내용에는 발생한 자세한 사항을 기재하여 주시면 더욱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Q: PC버전은 결제기능이 지원되나요?
A. PC버전은 결제 기능이 지원되지 않으며 모바일로 접속 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Q: PC버전은 어떻게 조작하나요?
A. 게임 접속 후 키보드의 [w] [A] [S] [D]를 통해 캐릭터 이동이 가능하며
 마우스 클릭으로 스킬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설정" → "버튼 설정" 에서 임의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이동이 불가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한영 키로 변경하신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Q: PC버전 실행 가능한 OS는 무엇인가요?
A. 현재 Windows OS 시스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Mac OS 사용 불가)




▲ 모바일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 피시 버전에는 취향대로 키설정이 가능하다


▲ 잔렉의 발생이 덜하며 좀 더 깔끔해진 해상도를 지원한다


▲ 캐릭터 모양새도 좀 더 부드러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