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수) 진행된 업데이트로 리니지2 본서버 엘코인 상점에 특수 제작 기능이 추가되었다. 특수 제작은 기란의 인장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으로 확률에 따라 거래 가능한 A그레이드 최상급 무기, A그레이드 상급 방어구 등을 얻을 수 있다.

A그레이드 최상급 무기 제작에는 187개의 기란의 인장이 필요하다. 제작 진행 시 거래 가능한 A그레이드 최상급 무기, 거래 불가한 A그레이드 최상급 무기,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저주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기란의 인장 36개 중 1종을 얻게 된다. A그레이드 상급 방어구 제작 도전에는 78개의 인장이 소모된다.

다가오는 11월 13일(수)까지만 만들 수 있는 한정 제작 아이템도 있다. 보스 무기 상자, 특수 방어구 상의 3종, 특수 방어구 하의 3종, 레어 액세서리가 이에 해당한다. 보스 무기 상자는 무려 371개의 인장을 필요로 하는데, 제작 시 7% 확률로 보스 무기 상자를 얻게 된다.

신규 발동형 방어구 '화염의 튜닉'과 '화염의 호즈 '도 제작을 통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화염의 튜닉은 피격 시 대미지를 흡수하는 쉴드와 적을 속박하는 스킬이 확률적으로 발동된다. 제작에 필요한 기란의 인장은 226개다. 화염의 호즈는 공격 시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스킬이 확률적으로 발동되는 방어구로, 187개의 인장을 소모하여 제작에 도전할 수 있다.

레어 액세서리의 제작 비용은 비교적 저렴하다. 단 10개의 기란의 인장으로 제작을 시도할 수 있다. 획득 가능한 아이템으로는 여왕개미의 반지, 오르펜의 귀걸이, 코어의 반지, 특급 HP 물약, 기란의 인장 등이 준비되어 있다. 다만, 여왕개미의 반지나 오르펜의 귀걸이, 코어의 반지 획득 확률은 0.03%로 상당히 낮은 편이다.


▲ 보스 무기 상자는 제작 도전 시 7%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 화염의 튜닉 아이템 옵션, +5 인챈트부터 발동 확률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