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디게임팀 카셀 게임즈의 데뷔작 ‘래트로폴리스(Ratropolis)’가 지난 1일 스팀 얼리 엑세스로 출시된 후 스팀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래트로폴리스는 '매우 긍정적' 사용자 평가를 기록 중이며, '스팀 인디게임 최고 인기 제품 1위'에도 이름을 올린 상태다. (2019년 11월 5일 17시 기준)

‘래트로폴리스’는 카드를 이용하여 쥐들의 도시를 지키는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디펜스라는 생소한 장르를 가진 이 게임은 국내에는 다키스톤 이름으로 잘 알려진 '슬레이 더 스파이어'에 디펜스 요소가 결합되었다. 게다가 턴 방식이 아닌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유저의 피지컬과 빠른 판단력을 필요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는 초기 주어지는 카드를 이용해 쥐들의 도시를 보호하고 성장시켜야 한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신이 앞으로 사용하게 될 카드들을 선택해 나아가며 도시의 미래를 설계하게 된다.

카셀게임즈 황성진 개발자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믿기지 않는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인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유저분들이 관심을 둬 주시면 더욱 동기 부여되어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 두 명의 신규 캐릭터와 새로운 맵, 다양한 카드와 건물을 계속 추가하고, 밸런스와 유저 편의성을 개선하여 6개월 뒤에는 정식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덱빌딩 카드 디펜스 신작 '래트로폴리스'는 현재 스팀 플랫폼을 통해 15,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PlayX4 피플 #16] TCG에 디펜스 게임을 더하다, '래트로폴리스'

▲ 11월 5일 17시 기준. 스팀 '인디' 태그 검색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