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 무사와 매화의 전승 스킬이 업데이트 되었다. 전승 스킬을 습득한 무사는 사인검을 이용한 쌍검모드 상태에서도 강:용오름, 강:격풍, 강:장님가르기와 같은 스킬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강: 고요한 정신'이라는 버프를 이용해 특정 스킬들을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매화의 경우도 무사와 마찬가지로 사인검 상태에서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무사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강:참수' 스킬을 이용해 '붉은 검기' 버프를 3단계까지 만들면 사인검을 잠시 발현시키며 특정 강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결국, 무사와 매화 두 클래스의 전승은 빠른 공격과 이동속도를 무기로 한 '사인검 활용'과 '버프 관리를 통한 스킬 강화' 2개에 초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 무사와 매화에게도 전승 스킬이 추가되었다.

무사와 매화가 전승 스킬을 배우는 과정은 워리어, 레인저, 발키리 같은 기존 전승 클래스들과 동일하다. 먼저 전승 의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캐릭터가 56레벨 이상이어야 하고, 각성 의뢰를 완료한 상태여야 한다. 그러면 흑정령의 추천의뢰를 통해 전승 의뢰를 받을 수 있고, 이렇게 받은 전승 의뢰를 완료하면 전승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전승 스킬을 배우게 되면 각성 스킬은 배울 수 없게 되므로 신중히 결정해야 하며, 기존에 각성 스킬을 이미 배운 상태였다면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을 사용해 각성 스킬을 초기화 해야 전승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전승 스킬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그 이전에 배워야 할 선행 스킬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매화의 경우 전승 스킬인 '강:각수'를 배우려면 비각성 스킬인 '각수Ⅲ'이 필요하다. 다만 이 때 주의할 점은 비각성 스킬의 '진:각수'를 배워버리면 오히려 전승 스킬을 습득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전승 스킬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선행되어야 할 비각성 스킬을 잘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특히 '진' 스킬을 배울 때에는 주의해야 한다. 다만 전승 스킬에 선행되지 않는, 그 외 일반적인 비각성 스킬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진'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해도 무방하다.


■ 무사 전승 스킬 정보


▲ 전승: 무사의 결심

▲ 강: 태풍의 눈

▲ 강: 고요한 정신

▲ 강: 낭인 검법

▲ 강: 가름

▲ 강: 선풍참

▲ 강: 후퇴 베기

▲ 강: 격풍

▲ 강: 역극

▲ 강: 용오름

▲ 강: 장님 가르기

▲ 강: 파훼

▲ 강: 각수

▲ 강: 개화

▲ 강: 초열보

▲ 강: 용염진


■ 매화 전승 스킬 정보


▲ 전승: 매화의 신념

▲ 강: 매화신검

▲ 강: 흩날리는 꽃잎

▲ 강: 날카로운 검무

▲ 강: 각수

▲ 강: 가름

▲ 강: 장님 찌르기

▲ 강: 개화

▲ 강: 참수

▲ 강: 붉은 달

▲ 강: 역극

▲ 강: 돌개 베기

▲ 강: 장님 가르기

▲ 강: 특편전

▲ 강: 낙인

▲ 강: 눈꽃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