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AR(Augment Reality, 증강현실)산업 육성기업의 성과발표회(데모데이)를 11월 29일(금)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VR/AR산업의 중장기적 동반성장 추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외 47개 전문기업과 기관의 민간 파트너쉽 연합체인 ‘NRP 얼라이언스’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매년 경기도 VR/AR 스타트업 기업을 직접 선발·육성하고 후속 투자 및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 경기도 VR/AR 지원기업으로 선정된 NRP(New Reality Partners) 4기 27개사는 개발자금 및 공간, 장비 지원, 전문가 컨설팅, 국내외 전시참가까지 최적화된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 받았다.
특히 이번에 개최되는 최종 성과발표회 ‘NRP 4기 데모데이’에서는 해당 27개사가 투자사(VC, 벤처캐피털)를 비롯하여 플랫폼 유통사, 바이어, 전문기관 등 국내외 업계 관계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성과를 발표하고 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NRP 4기 기업과 콘텐츠 협력이 가능한 국내외 디바이스·플랫폼·서비스 초청기업 5개사가 특별 발표를 진행한다. 특별 발표에서는 글로벌 VR/AR 산업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VR글래스를 비롯하여 새로운 디바이스와 플랫폼, 5G 네트워크 기반 기술을 선보이며, 신성장분야의 콘텐츠 소개를 통해 경기도 VR/AR 기업의 국내외 콘텐츠 유통 확대 및 상호 협력을 제안할 예정이다.
NRP 4기는 아이디어 기획단계부터 상용화, 킬러콘텐츠까지 기업의 성장 3단계에 맞춰 총 27개사를 선발하였다.
몸이 아픈 환우들을 위한 VR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17정글’을 비롯하여 ▷아이디어 기획 단계 12개사는 초기 아이디어를 시제품 콘텐츠로 구체화하였다. AR기술을 교육책 및 퍼즐 등에 적용한 ‘디앤피코퍼레이션’ 등 ▷상용화 단계 10개사는 이번 NRP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콘텐츠 공급 및 서비스 런칭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어린이 대상 캐릭터 기반 VR게임을 선보이는 ‘브래니’ 등 ▷킬러콘텐츠 5개사는 국내외 서비스 런칭 및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경기도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XR(eXtended Reality, VR/AR을 모두 포함한 확장현실)산업은 5G네트워크와 디바이스, 플랫폼의 고도화를 통해 2020년 많은 변화가 예고되었다”면서 “경기도 VR/AR기업이 글로벌 XR산업의 흐름에 발맞추어 시장을 함께 형성해가겠다”라고 밝혔다.
NRP 4기 데모데이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무료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광교클러스터센터(031-8064-1719)로 문의하면 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3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1]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