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 게임 5조 원 넘게 팔렸다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북미 시장 조사 업체 슈퍼데이터가 따르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간을 합친 디지털 게임 판매액을 공개했다. 이 기간 판매된 디지털 게임은 총 43억 6천만 달러(한화 약 5조 2천억 원)로,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다.
슈퍼데이터는 데스 스트랜딩, 콜 오브 듀티:모던 워페어 등 주요 게임 출시 및 게임 내 콘텐츠 할인, 디지털 유통 채널에서 이뤄지는 할인 행사 등이 겹치며 디지털 지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게임 내 콘텐츠에 대한 지출 또한 33억 달러(한화 약 4조 원) 수준으로 집계되며 전년 대비 13% 증가를 보였으며, 프리미엄 PC 콘텐츠의 경우 3억 달러(한화 약 3,580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데이터는 또한 미국에서 인게임 지출이 2018년 전체 디지털 게임 매출의 79%차지했으며, 이러한 비율은 2019년에도 유사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슈퍼데이터는 전반적인 디지털 지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구글 스태디아 및 Xbox 게임패스와 같이 지속적인 지출을 요하는 구독형 서비스의 매출이 2020년까지 약 47% 가량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슈퍼데이터의 따르면 내년 북미 구독형 서비스 시장의 매출은 약 11억 5천만 달러(한화 약 1조 3,700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블소2 RAID, 엔씨가 틀을 벗기 위한 시발점이기를 [1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14 |
▶ [뉴스] 파판14, '2024 팬페스티벌 서울' 10월 개최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프리뷰] 아직은 좀 더 정제가 필요한 난장판 '아수라장'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승수 의원 "확률 거짓 표기,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8]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4 |
▶ [포토] 소닉의 고향, 세가에 가다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4 |
▶ [뉴스] 8월 1일 출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6월 말 CBT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헤비메탈 끝판왕 '메탈리카', 포트나이트에 떴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학규 대표가 만든 '트오세: 네버랜드', 최초 공개 [28]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동영상] 금발 미소녀가 남친 머리통 들고 전기톱 썰기하는 게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오딘 세계관 잇는 로그라이크, '발할라 서바이벌'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17년 만에 드래곤볼 스파킹!을 다시 만든 이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엉터리 해석, 황당한 결론...살해 원인이 게임?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스컴 for 남미, 상파울루에서 26일 개최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 너무 많은 서머게임페스트, '핵심'만 정리해드림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던파 2차 창작 플레이마켓 시즌2, 7월 6일 개최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