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메인 퀘스트와는 별개로 녹색으로 표시된 지역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중요하지 않게 여겨 패스해도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지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100%의 확률로 ★4, ★5 희귀/영웅 등급의 소울링커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험치와 골드 벌이에도 도움이 된다. 보상이 좋기 때문에 매일 수행 횟수 제한인 10번은 완료하는 것이 좋다.


지역 퀘스트란?
일반/반복/특별 퀘스트로 나뉨, 명성 쌓아 해금

지역 퀘스트는 에스티아, 알데른, 노르디움, 아레브니아, 스카드라 불리는 5개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를 말한다. 메인 퀘스트 '1-60 엘니움 탈환' 이후에 이어지는 수행 퀘스트 '에스티아의 빛1'을 완료하면 지역 퀘스트가 열린다.

지역 퀘스트는 일반, 반복, 특별 퀘스트로 나뉜다. 일반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의 챕터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해금된다. 하지만 특별 퀘스트와 일부 반복 퀘스트를 하려면 해당 지역에서 '명성'을 쌓아야 한다. 매일 10번 수행 횟수가 초기화되고, 추가로 지역 퀘스트를 하려면 초기화 주문서나 다이아 200개가 필요하다. 최대 두 번까지만 초기화가 가능해 하루에 30개의 지역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 지역 퀘스트의 종류는 일반과 반복,

▲ 특별 퀘스트 3종류로 나뉜다

▲ 특별 퀘스트는 해금에 필요한 최소 명성 요구치가 있다

▲ 지역 퀘스트는 최대 2번까지 초기화 가능, 주문서나 다이아 200개 소모


명성 올리는 방법
① 지역 퀘스트 완료, ② 해당 지역 몬스터 처치

① 지역 퀘스트 완료
특별 퀘스트를 해금하는데 필요한 명성은 기본적으로 지역 퀘스트를 완료해 획득한다. 모든 종류의 지역 퀘스트(일반/반복/특별)를 완료하면 명성을 얻을 수 있다.

▲ 모든 종류의 지역 퀘스트는 완료 보상에 명성이 포함되어 있다


② 해당 지역의 몬스터 처치
명성을 올리는 또 다른 방법은 해당 지역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다. 가령 알데른 지역의 필드나 장비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소량의 알데른 명성이 상승한다. 필드의 일반 몬스터는 약 4~8, 장비 던전의 몬스터는 약 8~12만큼 명성이 오른다. 몬스터 등급이 높을수록 명성 획득량이 크다.

하루에 초기화할 수 있는 지역 퀘스트의 최대 횟수가 30번까지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수행할 수 없더라도 장비 파밍의 목적으로 장비 던전에서 사냥을 한다던가, 몬스터 카드 도감을 채우기 위해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명성을 계속 올릴 수 있다.

▲ 해당 지역의 필드나 장비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도 명성을 올릴 수 있다


그래서 지역 퀘스트 왜 해야 하나?
① 소울링커, ② 경험치와 골드, ③ 업적

① 희귀, 영웅 소울링커
일부 특별 퀘스트를 완료하면 ★4, ★5 희귀/영웅 등급의 소울링커를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는 소울스타나 유료 재화인 블루 다이아를 얻는다. 특별4와 특별7이 소울링커와 관련된 보상을 제공하고 특별5가 블루 다이아를 보상으로 준다.


▲ 알데른 특별7 지역 퀘스트 보상으로 ★4 희귀 소울스타 3개 획득!


② 경험치와 골드
지역 퀘스트로 얻는 경험치와 골드량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일부 반복 퀘스트의 경우 일반 퀘스트와 비교해 봤을 때 더 많은 골드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수행 횟수만 충분하다면 반복할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한 골드 벌이나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알데른 반복 퀘스트 보상(좌)와 알데른 일반 퀘스트 보상(우)의 보상 비교


③ 업적
업적 중 성장 탭에는 지역 퀘스트와 관련된 항목이 있다. 업적 경험치 뿐만 아니라 블루 다이아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최소 10번의 지역 퀘스트는 완료해 업적 등급을 올리는 것이 좋다.

▲ 지역 퀘스트 완료와 관련된 업적도 있어 매일 빠지지 않고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