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레벨업도 중요하지만, 장비 레벨업과 강화, 그리고 등급이 올라가는 합성도 중요하다. 블레스 모바일에선 장비 등급을 한 단계 올리려면 장비 레벨을 30까지 올리고, 동일 등급 장비 1개를 제물로 바쳐 승급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캐릭터 레벨이 오를수록 합성에 필요한 높은 등급 장비를 구하긴 쉽지 않다.

그렇다면 합성에 필요한 높은 등급 장비는 어디서 구해야할까? 필드 보스를 잡아가며 딜량 상위권에 머물러서 상자를 얻거나, 필드 보스를 잡아 얻는 결정체를 모아서 보스 상자로 교환하는 방법도 있다. 아니면 코포라성에 있는 정보 공유 NPC를 통해 장비 상자를 교환하거나, 낮은 등급 장비 하나를 상위 등급으로 레벨업해 합성에 필요한 장비를 구해도 된다.


▲ 합성하고 싶은데 장비가 없다! 어디서 구해야될까



■ 필드 보스 잡거나 결정체를 모아 조합하기

매일 일정 시간 출현하는 필드 보스를 잡는 방법이다. 영웅 장비를 얻고 싶다면 코포라에 등장하는 프로킹투스부터 잡는 것을 추천, 개인 기본 보상으로 주는 결정체를 35개씩 모아두자. 결정체를 모았다면 메뉴 - 아이템 관리 - 조합으로 들어가 결정체 35개를 조합하면 상자를 얻을 수 있고, 상자를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영웅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만약 필드 보스를 잡다가 개인 피해량 상위 5인에 진입했다면 프로킹투스의 보물 랜덤 상자를 곧바로 획득할 수 있다. 물론 상자를 사용한다고 바로 영웅 장비를 얻진 못한다. 확률적으로 고급이나 희귀, 영웅 장신구를 얻을 수 있으며, 무기 혹은 방어구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 필드 보스를 잡아 장비를 얻어보자!

▲ 상위 5위에 진입하면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영웅 장비들.

▲ 개인 기본 보상으로 얻은 결정체를 모았다면 조합 메뉴로 들어가자.

▲ 결정체를 일정 수 모아 상자 1개로 교환 가능!



■ 정보 공유로 장비템 뽑기

코포라성, 정보 공유 NPC가 고급 상점가에 있다. NPC를 통해 그동안 진행했던 탐색 포인트를 전달하면, 탐험의 징표로 교환할 수 있다. 탐험의 징표는 상점을 통해 무기나 방어구 상자로 교환할 수 있으며 무기는 150개, 방어구는 100개로 상자를 교환할 수 있다.

물론 상자를 교환해도 등급은 고급에서 영웅 중 랜덤으로 하나만 얻을 수 있다. 그래도 탐험의 징표는 장비 교환 외에는 현재까지 쓸 일도 없고, 필드에서 하루종일 사냥하여 높은 등급 장비 드랍을 노리는 방법보다 빠르게 장비를 구할 수 있다.


▲ 정보 공유 NPC에게 탐험을 보고하자.

▲ 보고를 마치면 탐험의 징표를 받게되며.

▲ 무기나 방어구 중 원하는 상자를 골라 구매하자.

▲ 등급은 고급에서 영웅, 확률이다.




■ 필드 사냥, 퀘스트 보상으로 모인 아이템 합성하기

시간이 많이 걸리며 골드, 연마제가 가장 많이 소모되는 방법이다. 필드 사냥을 하다가 얻은 장비들과 퀘스트 보상으로 얻은 장비를 연마제와 함께 레벨업을 하는 것이다. 영웅 장비를 얻고 싶다면 희귀 장비를 30레벨까지 획득한 장비와 연마제로 레벨업하는 것.

이후 30레벨이 되었다면 희귀 장비 1레벨짜리와 합성하여 영웅 장비로 만들고, 합성으로 올린 영웅 장비는 다시 주력 장비와 합성하여 전설 등급으로 올리면 된다. 이 방법은 무기와 방어구 3종은 모두 전설까지 올렸지만, 남은 방어구 1종이 정말 나오지 않을때 최후의 방법으로 활용하자.


▲ 희귀 무기가 안나온다면? 고급 무기 하나를 레벨 30까지 만들고 희귀까지 합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