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의 아버지 에두아르 마네와 서양 미술사 최고의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동물의 숲에서 만날 수 있다. 미국의 J. 폴 게티 미술관과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공공 박물관인 애슈몰린 박물관이 동물의 숲에 적용할 수 있는 명화 QR 코드를 배포한다.

두 박물관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QR코드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의 동물의 숲 앱인 너굴 포털을 통해 적용할 수 있다. 이를 적용하면 플레이어가 직접 제작하는 마이 디자인에 바로 등록되어 별도의 제작 없이 옷이나 포스터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명화에는 여배우 잔 드 마르시의 옆모습을 유려하게 그려내며 에두아르 마네 작품 중 가장 높은 경매가에 낙찰된 '봄', 사실적인 묘사로 렘브란트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히는 '군복 차림의 노인', 고흐가 사랑했던 '붓꽃', 근대화 과정에서의 향수를 담담하게 담아낸 '건초더미, 눈의 효과, 아침' 등 내로라하는 작품들이 포함됐다.

두 박물관은 QR 코드를 게임에 직접 적용하는 방법과 함께 유저들이 적용한 이미지를 공유하며 나눔을 함께했다. 더불어 이번 명화 공유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을 찾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게임이 행복한 피난처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QR 코드는 J. 폴 게티 미술관애슈몰린 박물관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