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수) 진행된 리니지2 본서버 업데이트로 타이탄, 그랜드 카바타리 클래스 리메이크가 적용됐다. 두 클래스에는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고 오크 클래스 고유 버프 스킬의 사용 조건도 완화되어 이전보다 전투 효율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탄, 그랜드 카바타리에 추가된 공통 스킬로는 바이탈리티 밸런스가 있다. 이는 최대 HP가 증가하고 스킬 사용 시 HP 수치에 따라 물리 스킬 위력, 물리 스킬 소모 MP, 물리 스킬 재사용 딜레이, 피격 대미지 감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습득 레벨은 80이다.

타이탄에는 챔피언 오브 타이탄, 기간틱 웨폰, 기간틱 스윙, 기간틱 크러쉬 등의 스킬이 추가되었다. 이 중 챔피언 오브 타이탄은 공격력, 물리 크리티컬 확률,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최대 HP 및 이동 속도 등 사용 시 각종 공격 능력이 강화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랜드 카바타리도 워 로어, 버닝 스트라이크, 버닝 어썰트, 아머 브레이커 등 4종의 스킬을 쓸 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신규 스킬은 워 로어다. 사용 시 주변 적들을 공포 상태에 빠뜨리고 표식을 부여하는데, 이후 표식이 생긴 상대를 공격하면 즉사를 만들어낼 수 있다. 다만, 일정 시간 동안 아무도 죽이지 못한다면 본인의 HP가 1로 줄어들기에 신중한 활용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타이탄, 그랜드 카바타리 신규 스킬 목록


오크 신규 스킬 마법서는 기존 마법서와 같이 연합, 필드 보스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하다. 80레벨 연합 레이드에서는 바이탈리티 밸런스 마법서를, 83레벨 연합 레이드에서는 버닝 어썰트 마법서를 얻을 수 있다. 타이탄, 그랜드 카바타리 클래스의 주요 스킬로 주목받고 있는 챔피언 오브 타이탄과 워 로어는 바이움, 베히모스에서 획득할 수 있다.

오크 클래스의 경우, 고유 버프 스킬의 사용 조건도 완화되었다. 질럿은 HP 50% 미만 사용 조건이 삭제되었고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및 대미지 수치가 증가했다. 타이탄의 오버 더 바디, 거츠, 프렌지도 CP와 HP에 따른 사용 조건이 삭제되었다.


▲ 질럿, 오버 더 바디, 거츠 등의 스킬 사용 조건도 완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