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벌 던전'은 강력한 보스에게 1:1로 도전하는 길드 콘텐츠다. 정벌 던전에 입장하려면 길드장이나 던전 개방 권한이 있는 운영진이 먼저 던전을 열어야 한다. 처음에는 한 가지 던전만 열 수 있지만, 길드 레벨을 올리면 2~3개의 던전을 동시에 여는 것도 가능하다.

입장 횟수는 매일 2회 주어지고, 정벌 던전에 참여하면 기본 보상으로 길드 문장과 길드 토큰이 지급된다. 또한 보스 처치 시 참여한 모든 길드원에게 우편으로 보상이 전송되며, 길드 창고에 공략 보상이 주어진다.


▲ 길드원과 협력해야 하는 정벌 던전



■ 길드원이 릴레이로 진행하는 시련의 던전? 정벌 던전 오픈과 진행 방식

정벌 던전은 먼저 길드장 또는 권한을 받은 운영진이 던전을 열어야 입장할 수 있다. 첫 정벌 던전인 '혼돈의 투기장'은 레벨 제한 없이 길드 문장 500을 소모해 바로 열 수 있지만 2, 3 정벌 던전을 열기 위해서는 길드 레벨을 80, 100까지 올려야 한다.

던전 진행 방식은 시련의 던전과 동일하다. 던전에 입장하면 시간이 5분 주어지고, 길을 따라 이동하면 나타나는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면 된다. 단, 길드 콘텐츠인 만큼 보스의 체력은 어마어마하게 높다. 보스에게 입힌 피해는 보스가 쓰러질 때까지 누적되므로 많은 길드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다.

단, 정벌 던전은 길드 던전과 달리 동시에 참여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길드원 A가 정벌 던전에 입장해 있다면, 나머지 길드원은 A가 던전에서 나올 때까지 던전에 입장할 수 없는 것. 정벌 던전 입장 횟수는 매일 0시에 초기화되므로, 입장할 수 있을 때 최대한 빠르게 도전해야 대기 시간 없이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 정벌 던전을 열려면 길드 문장이 필요하다

▲ 길드 레벨이 오르면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열리는 정벌 던전

▲ 콘텐츠 진행 방식은 시련의 던전과 같지만

▲ 다른 길드원이 입장 중이라면 기다려야 한다



■ 길드 문장과 토큰, 다양한 보상까지! 정벌 던전 보상

정벌 던전 보스에게 사망하거나 5분이 지나면 참여 보상으로 길드 문장 1개와 길드 토큰 100을 얻는다. 길드 문장은 정벌 던전 오픈 외에도 길드 버프를 구매하는 데 쓰이는 기부용 아이템이고, 길드 토큰을 모으면 길드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첫 정벌 던전인 '혼돈의 투기장'을 클리어하면 해당 던전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길드원에게 우편으로 '혼돈의 투기장 공략 상자'가 지급된다. 상자에서는 최상급 특수 장비 교환권이나 희귀 등급 보석, 3단계 도핑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만약 정벌 던전에 참여한 뒤 길드에서 탈퇴한다면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길드 보상으로 '혼돈의 투기장 길드 상자'가 길드 창고로 지급된다. 길드 창고에 있는 아이템은 길드장이나 권한을 받은 운영진이 창고에서 꺼내 길드원에게 분배할 수 있다. 길드 상자의 구성품은 개인 보상 상자에 용맹석, 길드 문장, 각인석, 전설 재료가 추가된 형태다.


▲ 기본 참여 보상은 길드 문장과 길드 토큰

▲ (좌 개인, 우 길드 보상) 같은듯 다른 던전 클리어 보상



■ 적절하게 활용하면 효율적! 버프와 디버프 동시에 제공하는 성소

'성소'는 시련의 던전과 구분되는 정벌 던전만의 요소다. 보스와 전투를 시작하면 잠시 후 주변에 6개의 성소가 등장하는데, 성소 근처로 다가가면 나머지 성소가 사라지면서 접근한 성소에 따라 지정된 효과가 발동한다.

성소 효과는 30초 동안 지속되며, 발동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성소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보스를 성소 근처로 유인해 전투하면 성소까지 이동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각 성소는 효과 발동 시 캐릭터에게 버프와 디버프를 1종류씩 부여한다. 이 때문에 캐릭터의 특성과 맞는 성소 근처에서 전투하면 보스에게 평소보다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다음은 혼돈의 투기장에서 등장하는 성소의 종류와 효과를 정리한 표다.


▲ 정벌 던전 성소 종류와 효과

▲ 전투를 시작하면 잠시 후 성소가 나타난다

▲ 성소 근처로 다가가면 30초 동안 버프 및 디버프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