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황금 연휴를 맞은 검은사막이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4월 29일부터 5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검은사막 유저들은 사냥/채집/낚시 등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고 경험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50% 할인된 수련의 서(허수아비)로 보너스 경험치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처님 오신 날, 어버이 날 등 특정 기념일에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나오고 기본적인 출석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2주간 지속되는 황금 연휴 이벤트, 어떻게하면 잘 즐길 수 있을지 정리해봤다.


▲ 출석 보상은 기본으로 마련되어 있다. (4.30 ~ 5.13)



■ 눈 떴을 때 : 보물 아이템을 노리며 마트료시카를 모으자! (feat. 핫타임, 그믐달 주문서)

이번 황금 연휴는 '사냥'이 대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일정 사냥터에서만 획득할 수 있었던 ‘보물 아이템’의 획득처가 이벤트 기간 동안 늘어나기 때문이다. 본래 붉은 늑대 부락에서만 나왔던 쟂빛 반달의 가크투낙이 이제 카드리 폐허에서도 나오는 식이다.

이벤트 기간 내 얻는 경험치량도 증가한다. 24시간 동안 경험치 핫타임을 적용하면서 전투 경험치 획득량 +300%, 기술 경험치 획득량 +40%, 생활 경험치 획득량 +50%의 버프가 적용된다. 단, 생활에서 무역은 핫타임이 적용되지 않는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특별 판매되는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60분)'일 것이다.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는 아이템 획득 확률을 50% 증가시켜주며, 이벤트 기간 동안 펄 상점(F3)에서 은화로 판매된다. 가문 당 1일 2회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개당 천만원이다.

이런 효과를 얻으며 보물을 노리다보면 어느새 이벤트 아이템 '마트료시카 조각'이 쌓인다. 마트료시카 조각은 벨리아 NPC 씰루스에게 가져다주면 기억의 파편, 크론석, 카프라스의 돌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보물 아이템의 획득처가 늘어난다.

▲ 이벤트 기간 내내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도 판매한다. (펄 상점 - 추천 상품 - 은화이벤트 상품)

▲ 사냥을 하다보면 마트료시카 조각이 쌓인다. 이를 통해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잘 때 / 외출할 때 : 낚시로 우유, 달걀까지 노린다? 아니면 허수아비로 폭풍 성장!

아무리 황금 연휴지만 집에서 게임만 할 수는 없을 것이다. 열심히 사냥하다 잠도 자야하고, 외출할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낚싯대를 드리우거나 허수아비로 흑정령의 수련을 하는 것이 좋다.

이벤트 기간 동안 낚시를 하면 '[이벤트] 신선한 물고기'를 얻을 수 있다. 이를 모아 벨리아 NPC 크리오에게 영양 만점 사료로 교환하고, 이 사료를 특상품 건초 더미(닭 모이)와 가공하면 '[이벤트] 영양 만점 건초 더미(닭 모이)'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기존 건초 더미(닭 모이)보다 몇 배의 수확 효과를 보인다.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가 필요하다면 허수아비를 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흑정령의 수련 경험치가 50% 증가하고, 가격은 절반으로 감소하기 때문이다. 평소 잘 키우지 못했던 부캐릭터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허수아비를 이용해 보자.

▲ 낚시로 신선한 물고기를 교환하면 효율 좋은 건초 더미(닭 모이)를 얻는다.


▲ 허수아비의 효율이 증가하고 가격은 50% 할인된다.



■ 기념일이 생각났을 때 : 오늘만 살 수 있는 특별 아이템 구매!

5월은 기념일이 많은 달이기도 하다. 검은사막은 4월 30일 석가탄신일부터 5월 18일 성년의 날까지 각 기념일에만 구매 가능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들은 펄 상점에서 10만 은화로 구매가 가능하며, 의상, 버프, 실내 장식 등 다양한 활용도를 지니고 있다.

이 이벤트 아이템들은 지정된 판매 일자에만 구매할 수 있으며, 가문당 1회만 구매 가능하다.


▲ 특정 기념일에만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