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화) 블레스 모바일의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사냥 지역인 '불사의 프로리온 협곡'이 추가되었다. 매일 21시부터 22시 사이에만 '불사' 타입 몬스터가 등장하며, 해당 몬스터를 사냥하면 도감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암흑 물질' 아이템과 새로운 장비 '불사' 천상 장비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 캐릭터의 모습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 아이템과 무기 강화 단계에 따른 강화 이펙트가 추가된다. 최대 50강까지 강화 단계가 추가되며 5단계 맞는 강화 이펙트를 뽐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코인 이벤트인 '튤립 교환 이벤트', 미션 달성 시마다 보상과 최대 T2 전설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미션 달성 이벤트' 펫 합성 확률을 올려주는 '펫 합성 확률 UP 이벤트'도 진행된다.



■ 불사 천상 장비 등장? 신규 지역 '불사의 프로리온 협곡'

페룸 분지와 글라키스 고원으로 양분화되어 있었던 기존 사냥터에 더해 새로운 사냥 지역이 추가된다. '불사의 프로리온 협곡'은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사냥 지역으로 '제 1사냥터(66레벨)'부터 '제 16사냥터(86레벨)'까지 다양한 사냥터가 존재한다. 해당 지역에서는 21시부터 22시까지만 '불사' 타입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필드 보스는 21시 45분에 랜덤한 장소에서 등장한다.

자신의 전투력에 맞는 사냥터에서 1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셉트의 사냥터인 것으로 보인다. 불사의 프로리온 협곡은 전체가 PVP가 가능한 무법 지역이며 이동 거점을 제외한 안전 지역도 없고 몬스터에게 이동 주문서를 사용할 수도 없다. 각종 필드 PVP가 활발하게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지역에서 불사 타입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혼 파편'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영혼 파편을 조합해 '암흑 물질'으로 조합이 가능하다. 조합한 암흑 물질을 도감에 등록하면 능력치 보너스를 얻게 된다. 또, 무기 제작서(불사) 조각을 모으면 불사 천상 장비를 제작할 수 있게 된다.


▲ 완전 무법 지대로 정해진 시간 동안 사냥이 가능한 '불사의 프로리온 협곡'

▲ 현재는 몬스터가 없이 텅 빈 필드다

▲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암흑 물질'로 도감을 모으거나 '불사 천상 장비'를 제작!



■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요소 추가! '코스튬'과 '강화 이펙트' 업데이트

지금까지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비슷한 룩을 유지해야 해 아쉬움이 있었지만, 새롭게 추가된 코스튬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게 됐다. 코스튬은 자체로 능력치는 없지만,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이다. '아이템 관리' 메뉴의 '코스튬' 항목에서 코스튬을 입히거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코스튬 아이템은 4종으로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마일리지로 얻을 수 있다. 코스튬도 애완 펫처럼 도감 항목이 존재해 획득 시 소소하게나마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강화 이펙트도 추가된다. 먼저 최대 30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던 기존의 강화가 확장되어 최대 50단계까지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무기 장비 한정으로 20단계 강화부터 5단계씩 강화 이펙트가 추가된다.


▲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코스튬'이 추가되었다

▲ 펫과 동일하게 코스튬을 얻으면 테마 달성으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 20단계 강화부터는 강화 이펙트가 추가된다


■ 천상 무기 완제품을 얻을 수 있다? '세르비오의 물약' 추가

기존 탈 것과 각종 특수 장비를 얻을 수 있던 '하놀의 물약'에 더해 '세르비오의 물약'이 추가되었다. 세르비오의 물약은 하놀의 물약과 동일하게 10개 단위로 상자를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한 '세르비오의 보급 상자'에서 천상 무기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제작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거라 예측되던 '천상' 등급 장비를 낮은 확률로나마 완제품으로 얻을 수 있게 된 셈이다. 단, 필드 사냥 중 획득이 가능한 하놀의 물약과 달리 '세르비오의 물약'은 상점 구입 외에 다른 획득처가 밝혀지지 않았다. 신규 이벤트 사냥터인 '불사의 프로리온 협곡'에서 드롭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세르비오의 보급 상자에서 등장하는 천상 장비는 T1이기 때문에 T2, T3로도 제작할 수 있는 천상 장비 직접 제작보다는 메리트가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천상 장비 대신 얻을 수 있는 '세르비오의 주문서 상자'는 천상 등급, 전설 등급의 장비 능력 변환권을 얻을 수 있다.


▲ T1이긴 하지만 천상 등급 장비가 나오는 '세르비오의 보급 상자'

▲ 세르비오의 물약 10개를 합성해 제작할 수 있다



■ 업데이트 기념! T2 전설 장비까지 획득 가능?! 각종 이벤트 정리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각종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먼저, 지난 코인 이벤트와 흡사한 방식으로 '튤립'을 모아 재화를 얻을 수 있는 '튤립 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5월 28일 정기 점검 전까지, 필드의 몬스터를 사냥하고 얻은 튤립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종 재화로 교환하면 된다.

T2 전설 방어구 상자를 얻을 수 있는 '미션 달성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8개의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그에 맞는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전체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전설 방어구 상자를 지급한다. 미션 이벤트 또한 5월 28일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펫 합성 확률 증가 이벤트도 있다. 희귀, 영웅 등급 한정으로 펫을 합성하면 희귀 펫은 20% 성공 확률이 30%까지, 영웅 펫은 5% 합성 확률이 10%까지 증가한다. 여기에 이벤트 펫 소환에서는 전설 펫이 등장할 확률이 20배 증가하는 상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펫 합성 확률 업 이벤트는 다음 정기 점검 전까지만 진행될 예정이다.


▲ 코인 이벤트와 동일한 '튤립 교환' 이벤트가 등장

▲ 8개 미션 달성 시 T2 전설 방어구를 얻는 '미션 달성 이벤트'

▲ 희귀, 영웅 한정으로 펫 합성 확률이 올라가는 합성 확률 UP 이벤트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