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DP.스톰(DP.storm)이 개발한 대작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가 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영상 제작에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게임 외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주제는 게임 소개, 리뷰, 애니메이션(만화), OST 커버, 코스프레, 댄스 등 게임과 관련 자유 주제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출품하면 된다. 유튜브 채널을 보유한 이용자는 자신의 채널에 제작된 영상을 업로드할 때에 제목 혹은 태그에 [일루전커넥트X공모전]을 삽입해 참여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지 않은 이용자는 원본파일을 공모전 접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공모전 작품은 7월 2일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가 완료된 모든 작품은 공모전 당선작 후보로 선정되어, 공모전 홈페이지와 게임의 공식 카페 및 SNS 등에 노출된다. 작품성 평가와 투표결과, 조회수(좋아요 수)를 종합하여 순위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며, 수상작의 소유권 및 저작권 등 일체의 지적 재산권은 창유에 귀속된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가하는 전원에게는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며, 1등부터 20등까지 각 1팀을 선발한다. 총상금은 1,500만원 규모로, 1등 500만원, 2등~4등 100만원, 4등~10등 50만원, 11등~20등 구글기프트카드 10만원 권이 수여된다.

대만에 출시된 직후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2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은 일루전 커넥트는 꿈의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여 현실을 파멸시키고자 하는 나이트메어로부터 인류를 지키는 커넥터의 이야기를 담은 미소녀게임이다.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다양한 매력을 지닌 미소녀 캐릭터, 다양한 영상 콘텐츠 등이 공개됨에 따라, 이용자들의 관심과 기대 또한 높아지고 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사전예약에서는 꿈과 현실의 세계처럼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변화하는 배경, 세계관과 연계한 이벤트, 한정판 드림캐쳐 등의 굿즈 아이템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수면유도 음악 콘셉트의 특별 OST까지 공개하며 일루전 커넥트만이 가능한 독특한 홍보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창유 관계자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개성 넘치는 영상을 통해 이용자분들과 함께하는 일루전 커넥트로 만들어가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일루전 커넥트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