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Strikers의 세 번째 우승 도전은 성공할까?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발로란트 클랜 배틀 3회차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4개의 팀이 가려졌다. 1회차와 2회차에 우승했던 전통의 강호 Vision Strikers(이하 VS)는 당연한 것처럼 진출을 확정 지었고, RESET 역시 3회 연속으로 본선에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기존 본선 진출팀 외에도 No Mercy와 FA가 4강 진출에 성공, 우승을 위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예선 경기는 회차가 거듭될수록 상향 평준화되는 플레이어들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중계된 경기들은 다소 일방적인 결과가 나왔던 기존 회차 예선보다 좀 더 팽팽한 승부가 펼쳐졌으며, 예선 일부 경기에선 지난 1.03 변경된 연장전 방식에 의해 40라운드가 지나서야 승패가 결정되는 장기전이 나오기도 했다.

예선 경기가 치열함에 따라 본선 경기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우선 VS 팀은 이미 2회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했지만, 조금씩 본선 진출 팀의 실력이 강해지면서 왕좌를 위협받고 있다. 특히, 2회차 결승전에서 최종라운드까지 가는 접전이 펼쳐졌기에 새로운 우승팀이 등장할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다.

또, 현재 클랜 배틀 마스터즈 포인트 순위 2위인 RESET의 행보도 주목해볼 만하다. 1위인 VS와는 100점 차이가 나기 때문에 3회차에서 우승을 하더라도 순위를 뒤집을 순 없지만, 3회차와 4회차 결과에 따라 VS를 따라잡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본선 경기는 오는 7월 21일(화) 오후 7시부터 트위치tv teaminven 채널을 통해 중계 예정인데, 4강전은 각 팀이 제외한 맵 2종을 제외한 무작위 맵에서 단판전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헤이븐과 바인드, 어센트 순서로 3전 2선승 방식으로 펼쳐진다. No Mercy와 VS, RESET과 FA가 4강에서 각각 대결을 벌여 우승을 위한 멋진 한판을 보여줄 것이다.

오늘 진행된 예선전 결과는 배틀독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선전 중계 경기는 트위치 riotgames_korea 채널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 4강 대진 및 팀 로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