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시간으로 오늘(24일) 오전 1시부터 Xbox 차세대 콘솔과 라인업을 공개하는 'Xbox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된 이번 발표에는 Xbox의 수장 필 스펜서를 비롯해 343 인더스트리 스튜디오의 크리스 리, 옵시디언의 피어거스 울큐하트 대표 등 Xbox 관계자들과 개발사 대표들이 각자 자사의 타이틀을 공개했다. 이번 발표에는 헤일로 인피니트를 비롯해 약 20종 이상의 게임 라인업이 공개됐으며, 발표된 작품 모두 Xbox 게임패스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와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시리즈X의 스펙에 대해 짤막하게 언급했다. Xbox 시리즈 X는 하드웨어 가속을 활용한 다이렉트 X 레이트레이싱, 가변 속도 쉐이딩, 120 FPS에 이르는 프레임률 지원 등 12테라플롭 이상의 GPU를 지원한다. 필 스펜서에 따르면 Xbox 시리즈X는 "콘솔 게임에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충실도, 느낌, 성능 및 정밀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Xbox 시리즈 X는 2020년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된다.




■ Xbox 쇼케이스 주요 라인업

■ 헤일로 인피니트


Xbox의 역사와 함께 한 헤일로 시리즈의 최신작, '헤일로 인피니트'의 최신 정보가 공개됐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마스터치프가 우주를 표류하게 된 파일럿과 접선한 뒤, 방대한 월드를 돌아다니며 적과 맞서싸워나가는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이전작들보다 훨씬 커진 월드에 지형지물을 뛰어넘는 그래플 샷을 활용해 각종 난관을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크로스파이어X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콘솔 신작, '크로스파이어X'의 싱글플레이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싱글플레이 파트는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개발을 맡고 있으며, 핵심 인물인 ‘루이스 토레스’의 시점에서 남미의 실험실과 고층 빌딩, 달리는 열차 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담아냈다.

크로스파이어X의 싱글플레이는 세계관 속 양대 세력인 ‘블랙 리스트’와 ‘글로벌 리스크’가 맞붙는 치열한 전쟁터에서 여러 등장 인물의 입장이 되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각 임무들은 에피소드 형태로 짜임새 있게 구성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게임 내 유료 '배틀 패스'를 구입해 싱글 캠페인을 즐길 수 있다.


■ 페이블


자유도 높은 RPG의 시초작, 페이블이 돌아왔다. 이번 Xbox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페이블'은 기존 페이블 시리즈의 리부트 작품으로, Xbox 게임 스튜디오 중 포르자 모터스포츠를 개발한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가 개발을 도맡았다. 출시일은 미정이며, Xbox 시리즈 X와 윈도우 10 독점으로 출시된다.


■ 드래곤퀘스트11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출시됐던 드래곤퀘스트11의 완전판, '드래곤퀘스트11S'가 Xbox로도 출시된다. '드래곤퀘스트11S'는 드래곤퀘스트11에 3D ↔ 2D 변환 모드 및 각 동료들의 개인사를 다룬 서브 스토리와 고유 엔딩 등이 추가된 작품이다. 2020년 12월 4일 PC, PS4, Xbox One으로 정식 한국어화 출시될 예정이다.


■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3


오픈월드 좀비 서바이벌 호러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시리즈의 최신작,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3가 공개됐다.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는 유저가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에 떨어진 생존자들 중 한 명을 조작해 꾸준히 자원을 수집하며 거주지를 확장해나가는 게임이다. 로그라이크 요소를 가미해 캐릭터가 한 번 죽으면 다시 되돌릴 수 없으며, 이벤트와 좀비떼도 랜덤하게 발생한다. 이번 작품에서는 트레일러를 통해 좀비화된 동물이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시일은 미정이다


■ 포르자 모터스포츠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모터스포츠 팬들을 매혹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간판 레이싱 게임 시리즈, '포르자 모터스포츠'가 Xbox 시리즈 X에 맞춰서 새롭게 출시된다. Xbox의 수장 필 스펜서가 직접 설명한 바에 따르면 이번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Xbox 시리즈 X에서 레이트레이싱 및 4K 60프레임의 화질로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이다.


■ 엑소 메카


엑소 메카는 2019년에 설립된 신생 개발사 트위스티드레드가 선보이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반 FPS다. 메카닉 유닛의 다양한 기능과 각종 화기를 활용한 화끈한 전투가 특징으로, 팀 단위 전투 외에도 배틀로얄 등 다양한 모드가 지원될 예정이다.


■ 에코 제네레이션


에코 제네레이션은 코코쿠컴버에서 개발 중인 턴 기반 어드벤처 게임이다. 8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담은 복셀 그래픽을 기반으로 각종 호러 기믹을 중간중간 넣은 것이 특징이다. 2021년 Xbox One, Xbox 시리즈X로 출시될 예정이다.


■ 밸런 원더월드


소닉의 아버지 나카 유지가 선보이는 신작 3D 플랫포머, '밸런 원더월드'가 Xbox 쇼케이스에서 공개됐다.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게임 내에는 약 80여종의 의상이 있으며, 의상마다 각기 다른 특수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공개됐다. 이를 활용해 유저는 스테이지의 각종 기믹과 보스들을 물리치며 나아가야 한다. '밸런 원더월드'는 2021년 봄에 Xbox One, Xbox 시리즈X로 출시된다.


■ 에버와일드


에버와일드는 씨 오브 시브즈의 개발사, 레어가 선보이는 신작 어드벤처 게임이다. 레어 특유의 카툰풍 그래픽을 활용해 몽환적인 세계를 그려냈으며, 유저는 그 세계를 떠돌면서 초자연적이고 신비한 이야기들을 경험하게 된다.


■ 텔 미 와이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개발사 돈노드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Xbox 쇼케이스에서 신작 내러티브 기반 게임 '텔 미 와이'를 선보였다. 이번 작품은 앨리슨과 타일러 두 쌍둥이가 어린 시절을 보낸 알래스카 집으로 돌아와서 겪게되는 이야기와 그 둘의 어린 시절의 비밀을 돈노드 엔터테인먼트 특유의 내러티브로 풀어낸 작품이다. 텔 미 와이의 첫 번째 챕터는 8월 27일 PC, Xbox One으로 출시되며 현재 예약 판매 중이다.


■ 어바우드


'어바우드'는 아우터 월드의 개발사 옵시디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RPG다. 유저는 고전적인 판타지 세계이자 전란에 휩싸인 대륙 '에오라'에서 각종 난관을 헤쳐나가야 한다. 게임플레이는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 스토커2


스토커2의 공식 트레일러가 Xbox 쇼케이스에서 공개됐다. 스토커2는 체르노빌 원자력 사고 이후를 배경으로 한 영화 '스토커'를 기반으로 한 FPS 호러 게임 스토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개발사 사정으로 개발이 잠정 중단됐다가 2018년부터 개발이 재개된 작품이다. 스토커2는 2021년에 Xbox 시리즈 X로 출시될 예정이다.


■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는 워해머 40k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4인 협동 액션 게임이다. 광신도들이 아토마 프라임 행성을 차지하기 위해 난을 벌이게 되고, 그들은 테르티움을 비롯해 각 도시들을 점령하면서 세를 넓혀가게 된다. 유저는 서로 협동해서 광신도들과 괴물들에 맞서 빼앗긴 도시들을 수복하고, 평화를 되찾기 위해 싸워나가야 한다. 다크타이드는 2021년 PC, Xbox 시리즈 X로 출시될 예정이다.


■ 테트리스 이펙트 커넥티드


전통적인 테트리스에 화려한 이펙트, 다양한 멀티플레이가 도입된 '테트리스 이펙트 커넥티드'가 Xbox 쇼케이스에서 공개됐다. 테트리스 이펙트 커넥티드는 Xbox 시리즈 X와 동시에 출시되며, Xbox One, PC, Xbox 시리즈 X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멀티플레이어 확장팩은 2021년 여름에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 더 미디엄


Xbox 시리즈 X로 선보이는 공포 게임, '더 미디엄'은 어느 날부터 아이가 살해당하는 환각을 지속적으로 보게 된 주인공이 그 원인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그려낸 작품이다. 사일런트 힐의 OST를 맡은 작곡가 야마오카 아키라가 사운드 작업에 참가했다. '더 미디엄'은 2020년에 PC, Xbox 시리즈 X로 출시된다.


■ 판타지스타 온라인2: 뉴 제네시스


세가의 온라인 RPG '판타지스타 온라인2'의 리뉴얼 버전인 '판타지스타 온라인2 뉴 제네시스'가 Xbox 쇼케이스에서 공개됐다. 판타지스타 온라인2 뉴 제네시스는 판타지스타 온라인2의 그래픽을 최신 기종에 맞춰서 4K 해상도까지 지원하며, 시스템도 기존작을 바탕으로 하되 일부 개선될 예정이다. 판타지스타 온라인2: 뉴 제네시스는 2021년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