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에이펙 식스 어거스트 2020 메이저(이하 에이펙 식스 메이저)’에서 한국팀 Cloud9이 ‘한일전’에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Cloud9는 5일 저녁에 진행된 에이펙 식스 메이저 준결승전에서 일본 최강팀 Cyclops를 2:0으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Cyclops는 2연속 일본 내셔널리그 우승팀으로 이번 리그에서 유력한 우승팀으로 점쳐진 바 있으나, 팀 전술과 개인 기량을 앞세운 Cloud9이 경기를 압도하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Cloud9의 ’Nova’ 이시헌 선수는 경기 후 진행된 실시간 전화 인터뷰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세를 몰아 우승까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끝까지 지켜보고 응원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Cloud9는 오는 9일(일) 오후 5시 싱가폴팀 Giants Gaming과 대망의 결승전을 진행, 레인보우식스 시즈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강자가 되기 위한 최후의 승부를 벌이게 된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 결승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선수 및 관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트위치TV 및 유튜브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채널을 통해 전 경기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의 총상금은 125,000달러(한화 약 1.5억원) 규모로 순위에 따라 상금과 함께 최상위 리그인 식스 인비테이셔널로 향할 수 있는 글로벌 포인트가 배분된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