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검전경'은 1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콘텐츠로, 총 25단계로 구분된다. 최후반 콘텐츠인 만큼 클리어하려면 상당히 높은 전투력을 요구하며, 마지막 난이도 '봉화지경'은 레이드 파티로만 도전할 수 있어 패턴을 어느 정도 숙지하고 있어야 수월한 진행이 가능하다.

각 단계에서는 총 3명의 보스가 등장하고, 이들을 모두 처치해야 클리어가 인정된다. 클리어 보상 및 주간 보상에서는 신규 강화 시스템인 천심주 및 규혈 관련 재료를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심검전경은 캐릭터를 강화하려면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는 콘텐츠 중 하나다. 또한, 일정 확률로 보스가 드롭하는 조각상은 협객도 서쪽에 있는 진열대에 배치할 수 있다.





■ 100레벨부터 도전 가능! 심검전경 입장 방법

심검전경 입장 방법은 간단하다. 캐릭터 레벨이 100 이상일 때 우측 하단의 '종합' 메뉴에서 새로 추가된 '심검전경' 탭을 누르고,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한 뒤 '심검전경 개방' 버튼을 누르면 심검전경 시작 지점으로 자동 이동한다. 검영지경과 악전지경은 혼자서도 도전할 수 있지만, 최고 난이도인 봉화지경은 레이드 파티 상태일 때만 입장 가능하므로 미리 파티원을 모집해야 한다.


▲ 심검전경 입장 순서, 주간 임무가 있는 층은 2번 과정이 생략된다

▲ 가장 어려운 봉화지경은 레이드 파티로 진행해야 한다



■ 극한도전에 속성이 더해졌다? 심검전경 진행 방식

심검전경에 입장한 뒤 NPC '연남비'에게 말을 걸고, 대화 중 '준비됐습니다'를 선택하면 몬스터가 등장한다.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보스가 등장하고, 보스를 처치하는 과정을 3회 반복하면 한 단계가 끝난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극한도전과 크게 다를 것 없는 방식이다. 이때, 선택한 단계에 따라 연남비가 위치를 옮기기도 하니, 보스를 처치한 후 연남비의 위치를 찾기 어렵다면 콘텐츠-견문 탭에서 '연남비' 텍스트를 클릭하면 된다.

심검전경이 극한도전과 다른 점은 크게 세 가지다. 먼저, 일정 난이도 이상부터는 등장 몬스터가 강화된다. 강화 몬스터 등장은 전투 진행 중 연남비가 '특수능력을 지닌 적들이 있으니 주의하십시오!'라는 대사로 예고한다. 등장 이후에는 머리 위에 빨간 화살표를 통해 구분할 수 있다. 몬스터의 특수능력은 '극한', '자폭', '초월' 3가지로, 심검전경에 입장하기 전 '이번 주 몬스터 속성' 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하자.

■ 몬스터 속성 키워드에 따른 효과

- 극한 : 몬스터 금강 상태, 제압 불가
- 자폭 : 빈사 상태일 때 자폭. 일정 범위 공격
- 초월 : 자신의 한계를 돌파하여, 스킬 사용 빈도 증가


▲ 검영지경 4단계부터는 강화 속성을 보유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 연남비가 전투 중 강화 몬스터 등장을 예고한다

▲ 등장 후에는 머리 위 표시로 강화 몬스터를 구분 가능


이외에도 전투 중에는 속성 공격혈을 가진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속성을 보유한 몬스터는 발아래 원 안에 속성 이름이 표시되고, 이들을 흡혈기로 처치하면 그 속성을 흡수할 수 있다. 속성혈을 흡수하면 해당 속성 공격력이 대폭 증가한다. 즉, 버프 효과를 활용하려면 자신이 규혈에서 설정한 속성과 같은 속성을 흡수해야 한다. 이 버프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되지만, 동시에 여러 속성을 보유할 수 없다. 따라서, 다른 속성을 흡수하는 순간 이전에 적용되던 버프가 사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전투 중에는 수시로 날씨가 변화하며 유저에게 디버프가 주어진다. 화속성은 호신과 외/내공방어 10% 감소, 뇌속성은 명중 및 치명타 10% 감소, 풍속성은 외/내공공격 10% 감소로 화력은 물론 생존력까지 영향을 준다. 이 디버프는 속성 방어력을 올려 방지할 수 있으므로, 심검전경을 꾸준히 플레이해 규혈 레벨을 높이고 속성 방어력을 올려야 한다.


▲ 보스와 일부 정예 몬스터가 보유한 공격혈 속성

▲ 속성 몬스터를 흡혈기로 마무리하면 공격혈 속성 버프를 획득

▲ 전투 중 수시로 변하는 날씨, 속성 방어력을 올리면 디버프를 막을 수 있다



■ 천괴폐, 규혈, 천심주 관련 재료! 심검전경 주요 보상

심검전경 클리어 보상은 천괴폐 및 신규 시스템과 관련된 것이 많다. 먼저, 각 단계를 처음 클리어하면 '첫 클리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든 단계에서 첫 클리어 보상으로 폄석 조각과 은량을 지급하며, 특정 단계에서는 PvE 장비 천심주 강화에 필요한 천심서나 기해 레벨 상한을 올리는데 필요한 '기해 돌파재료'를 주기도 한다.

'클리어 보상'이란 선택한 단계의 마지막 보스를 처치했을 때 얻는 보상이다. 이 중에서 천괴폐와 첩혈/무도 천심령은 클리어 시 100% 획득하지만, 천심서와 조각상은 보스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보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다.

주간 보상 '심검 업적 선물'도 놓치면 안 된다. 심검 업적 선물은 매주 월요일에 초기화되며, 클리어한 난이도에 따라 총 6단계로 구분된다. 구성품은 첩혈/무도 천심령, 기해 강화재료, 조각상 재료 등 전부 신규 콘텐츠와 관련된 재료다. 최고 난이도인 봉화지경 5단계를 클리어하면 즉시 모든 주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지만, 추천 전투력이 43,000으로 상당히 높아 어지간해서는 도전조차 어려울 것이다.

마지막으로 콘텐츠-심검 탭의 주간 임무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무도-천심령과 조각상 구매에 필요한 기연서를 얻는다. 주간 임무 지역은 악전지경과 봉화지경 두 곳에서 무작위로 한 단계씩 선택된다. 목표 지역은 심검전경 단계 선택 창에서 '주간' 텍스트가 표시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클리어 보상은 심검전경 탭에서 미리 확인 가능

▲ 보물상자 안에는 천심서나 조각상이 들어있다

▲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무도-천심령과 기연서를 추가로 얻는다

▲ 진행도가 초기화되기 전에 주간 보상을 받는 것도 잊지 말자

▲ 심검전경 단계별 보상 목록

▲ 주간 보상-심검 업적 선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