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8일, 검은사막에 세번째 기술 심화(라밤의 깨달음)가 추가됐다. 기술 심화는 56레벨 이상 캐릭터가 기존 기술 2종을 조합해 새로운 기술을 얻는 콘텐츠로, 스킬 창(K)에서 습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된 세번째 심화 기술은 58레벨 이상부터 습득할 수 있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총 2개의 기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이로써 모든 캐릭터는 총 6종의 기술심화를 가지게 되었고, 56레벨/57레벨/58레벨에서 각각 한 가지를 선택하여 습득할 수 있다.
세번째 심화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기술의 밸런스 조정도 진행됐다. 대부분이 기존 심화 기술을 중심으로 조정됐고, 위자드/위치의 경우 일반 기술 2종이 추가적으로 조정됐다. 예를 들어, 레인저의 56레벨 심화 기술인 '바람길'은 10초간 이동속도 10%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피해량이 상승했다. 반면 위자드/위치의 '현자의 등대, 치유의 등대'는 최대 생명력 비례 회복에서 고정 수치 회복으로 변경되며 사실상 너프됐다.
한편 검은사막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우편으로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1일)과 클리프의 기술 특화 교본(1일)을 지급했다. 이는 캐릭터의 기술 및 기술 특화를 자유롭게 초기화 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으로, 우편 수령 시 바로 기간이 적용된다.
§ 직업별 밸런스 조정 및 신규 심화 기술 목록
■ 워리어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레인저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소서러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자이언트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금수랑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무사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매화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발키리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쿠노이치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닌자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위자드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기존 일반 기술 변경점
3. 추가된 심화 기술
■ 위치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기존 일반 기술 변경점
3. 추가된 심화 기술
■ 다크나이트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격투가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미스틱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란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아처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샤이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가디언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 하사신
1. 기존 심화 기술 변경점
2. 추가된 심화 기술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3]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