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사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여러 요리를 만드는 강호신분이다. 요리에 쓰이는 재료 대부분은 대륙 곳곳에서 발견되지만, 일부 재료는 특정 지역에서 낚시를 하거나 식자재 상자를 사용하는 등 조건을 맞춰야만 얻을 수 있다.

대륙에서 식자재를 모으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하는 것이 귀찮다면, 방파 주둔지에서 식자재를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단, 주둔지 내의 식자재는 방파원 중 누군가가 채집하면 재생성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 때문에 본의 아니게 방파원과 경쟁을 벌이게 될 수 있다.


▲ 요리 재료는 어디서, 어떻게 구해야 할까



■ 정식 방파원부터 채집 가능! 짧은 동선으로 식자재 대량 획득 가능한 방파 주둔지

방파에 소속된 캐릭터는 방파 주둔지에서 일반 필드처럼 식자재를 채집할 수 있다. 단, 방파 주둔지 내의 식자재를 획득하려면 직책이 정식 방파원 이상이어야 한다. 이 때문에 방파에 가입하자마자 식자재를 획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직책으로 채집 제약이 걸리는 대신 장점은 확실하다. 채집 오브젝트가 좁은 간격으로 붙어 있어 식자재가 모이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중원에서는 식자재를 모으기 위해 긴 거리를 이동하고, 은량을 사용하며 어풍신행을 이용해야 하는 등 손이 많이 가는데, 방파 주둔지에서는 이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된다.

그 대신 방파 주둔지의 식자재는 개인 단위가 아닌, 방파 내 인원과 채집 기회를 공유한다. 즉, 다른 방파원이 먼저 식자재를 채집하면 나머지 인원은 식자재 재생성을 기다려야 한다. 그러므로 빠르게 요리 숙련도를 올리고자 하는 이에게는 오히려 소규모 방파에 가입하는 것이 나을지도 모른다.


▲ 주둔지 내 식자재는 정식 방파원부터 채집 가능


주둔지 내의 식자재 관련 오브젝트는 크게 3가지다. 먼저, (633, 1384) 주변에는 '방목닭 둥지'가 3개 출현한다. 둥지 하나에서 계란이 2개 나오므로, 계란을 총 6개 확정 획득할 수 있다.

도연림 동쪽, 벽수탄, 경만 남서쪽 해변에서는 '분실한 보급 물자'가 등장한다. 분실한 보급 물자는 방파 주둔지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재료 오브젝트다. 바위 뒤편이나 숲 곳곳에 나타나며, 몇몇 지점은 큰 바위나 절벽 등에 가려져 제대로 찾기 어렵다. 그러므로 2단 경공을 사용해 높은 지역에서 주변을 둘러보면 곳곳에 숨겨진 채집 목표를 찾을 수 있다.

분실한 보급 물자 속에는 수산물을 제외한 5레벨 이하 무작위 식자재 2가지가 들어 있다. 특히, 육류나 찻잎 등 식자재 상자나 사매 의협 보상 외에 필드에서 발견할 수 없는 재료도 등장한다. 따라서, 분실한 보급 물자는 최대한 많이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만 북부에서는 특정 식자재가 고정 등장한다. 이들은 분실한 보급 물자와 달리 매일 확정으로 원하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방파 주둔지 식자재 지도(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경만 북쪽에서 특정 식자재를 확정 획득할 수 있다

▲ 분실한 보급 물자에서 획득 가능한 요리 재료 목록

▲ 경만 북부 해변에서 확정 획득 가능한 요리 재료



■ 특정 지점에서만 나오는 희귀 재료, 시간대 맞추거나 요리 레벨 올려야 한다

식자재 상자는 매주 최대 30회 사용할 수 있는 대신, 여러 가지 재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몇몇 재료는 정해진 곳에서 식자재 상자를 사용해야만 얻을 수 있고, 한 번에 재료가 하나씩 나오므로 획득 수단과 수량이 극도로 제한된다.

해파리나 침검지 빙어 등 낚시로 획득 가능한 재료 중 일부는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특정 지점에서 낚시할 때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정해진 시간과 장소를 맞춰도 원하는 재료가 반드시 나오는 것은 아니므로, 낚싯대를 넉넉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때, 낚시에 빠져 요리를 할 활력까지 소비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희귀 재료는 캐릭터의 요리 레벨이 재료 레벨보다 3 이상 낮으면 획득할 수 없다. 희귀 재료를 모으기 위해서는 평소에 여러 재료를 꾸준히 채집해 요리 숙련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 몇몇 재료는 특정 지역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 희귀 재료 획득 지역과 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