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데브시스터즈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배형욱)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서비스 5년차에 접어든 올해 더 큰 폭으로 성장을 이뤄냈다고 18일 밝혔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2016년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을 이어왔다. 보통 게임 서비스가 장기화 될수록 자연적으로 유저 지표가 감소하기 마련이지만,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오히려 매년 한걸음씩 나아온 것.
특히 올해는 작년에 비해 거의 모든 지표를 상승시키며 더 크게 도약했다. 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취합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2019년에 대비 2020년 ▲일 평균 이용자수는 26% ▲신규 이용자수는 5%가 증가됐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늘어난 것은 물론 새롭게 유입되는 유저도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다.
더불어 ▲결제 유저 비율도 72% 가량 오르며 상품 구매층 역시 크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시즌5 업데이트가 진행된 지난 7월에는 자체 최고 일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주 실시한 업데이트를 통해 역대 두번째 매출 기록을 세우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 영향으로 지난 11월 13일에는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게볼루션이 집계한 16일 모바일게임 종합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는 올 한해 동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게임 안팎으로 다양한 시도를 거듭해온 도전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시간여행, 동굴탐험, 해저도시, 용의 전설, 미스터리 저택 등 신비롭고 다채로운 스토리가 담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신규 콘텐츠는 업데이트 때마다 유저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그리고 레이드 모드, 커스텀 모드, 미니 게임 등 새로운 시스템들을 적용하며 확장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했다.
게임 밖으로는 쿠키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함께 보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게임 유저 및 쿠키런 팬층을 견고히 다졌다. 올 초 글로벌 통합 19만명 수준이었던 쿠키런 유튜브의 구독자수는 현재 35만명을 넘어섰으며, 최고 동시 시청자수는 5만명을 돌파했다.
한편,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도전은 2021년에도 계속된다. 곧바로 내년 1월 쿠키런 최강자를 가리는 그랑프리 파이널이 개최될 예정이다. 온라인 생중계되는 자체 첫 대회로, 경기를 관전하고 응원하는 e스포츠의 재미를 더하며 새로운 행보에 나설 계획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쿠키런 유튜브와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1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