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의 4인 멀티 레이드 던프로스트 요새에서는 혹한의 악마 아발란체를 상대하게 된다. 혹한의 악마 아발란체는 스킬 활용 시 빙결 피해를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이를 막기 위해 아델이 필수로 활용되는 편이다. 또한, 제압기 '구속'을 가지고 있는 세인도 필요하다.

공략 성공 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보상으로는 방어력 증가 세트 무기 및 장비와 해당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제작 재료, 치명타 발동 시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가진 장신구가 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높은 등급의 보상을 얻을 확률이 증가하며 3단계부터는 전설 장비 완제를 얻기도 한다. 또, 진형 강화 재료인 악마의 전술서도 제공된다.


▲ 던프로스트 요새에서는 아발란체의 전설 장신구와 제작 재료 만년설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아델과 세인은 필수! 추천 조합

던프로스트 요새 4인 멀티 레이드는 [아델 + 세인 + 힐러 + 딜러]로 팀이 구성되는 편이다. 아델은 패시브로 모든 아군에게 빙결 저항 증가 효과를 제공하기에 팀 편성에 빠질 수 없는 영웅이다.

아델을 플레이할 때는 빙결 저항을 높일 수 있는 스킬 레벨 증가 세트 착용을 추천한다. 3단계 레이드의 상태 이상 확률은 69%인데, 50레벨 아델이 스킬 레벨 증가 세트에 그랜드 벨트까지 착용하면 패시브가 16레벨이 되어 빙결 저항율은 70%가 된다.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서는 패시브 왕가의 방패 15레벨 이상을 추천한다.

세인은 혹한의 악마 아발란체 제압을 위한 필수 영웅이다. 폭군의 발걸음 스킬 캐스팅 시 제압기 구속을 활용하면 되는데, 만약 이때 세인이 사망해있는 상태라면 모든 팀원이 전멸하게 되기에 생존에 무게를 두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남은 두 자리는 힐러 한 명과 딜러로 구성한다. 힐러는 전설 등급 카린이 주로 사용된다. 궁극기 '엘레나의 가호'를 통해 사망한 아군을 살릴 수 있어 공략에 큰 도움이 된다. 딜러의 경우, 코제트, 레이첼, 델론즈 등 단일 딜링 능력이 뛰어난 영웅들이 선호되는 편이다.


▲ 아델과 세인은 필수이며 남은 자리는 힐러와 딜러가 채운다


◆ 원형 범위 공격은 일단 피하세요!

= 보스 주요 패턴 대응법 정리

빙결 폭발 : 어그로 영웅 위치에 원형 장판 생성, 밖으로 이동
삭풍의 칼날 : 아발란체를 중심으로 원형 장판 생성, 밖으로 이동
쇄빙의 가시 : 아발란체를 중심으로 원형 장판 생성, 밖으로 이동
한빙 지옥 : 바닥에 생기는 작은 원형 장판 피하기
돌진 : 어그로 대상에게 돌진, 삭풍의 칼날 이후 발동 가능성 높음

혹한의 악마 아발란체를 공략할 때는 원형 광역 공격 패턴을 주의해야 한다. 다른 보스 몬스터보다 범위가 넓고 다양한 종류의 광역 패턴을 지니고 있다. 또,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기에 바닥에 원형 장판이 깔린다면 일단 피하는 것이 좋다.

빙결 폭발은 어그로 영웅 위치에 10M 범위의 장판이 깔리고 삭풍의 칼날과 쇄빙의 가시는 보스를 중심으로 원형이 생긴다. 보스를 중심으로 장판이 깔리는 삭풍의 칼날과 쇄빙의 가시는 어쩔 수 없이 공격을 중단해야 하지만, 빙결 폭발은 어그로 영웅이 다른 팀원들과 거리를 두고 움직인다면 딜로스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입장 후에는 부채꼴 공격 패턴 이후 빙결 폭발이 이어지니 미리 예상하고 움직이는 것을 추천한다.

돌진은 삭풍의 칼날 이후 연계되어 발동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삭풍의 칼날이 사용된다면 어그로 영웅은 팀원들이 돌진에 맞지 않도록 포지션을 잡아주는 것이 좋고 다른 영웅들도 이를 의식해야 한다.


▲ 아발란체가 사용하는 원형 광역 패턴은 피해량이 상당하다


▲ 빙결 폭발은 대상 유닛을 중심으로 장판이 깔린다


◆ 냉기의 정수를 파괴하면 공략 시간이 단축된다! 기억해두면 좋은 팁

레이드 공략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혹한의 악마 아발란체가 소환하는 냉기의 정수를 파괴해주는 것이 좋다. 냉기의 정수가 공격력 40% 감소 디버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 아델이 어그로를 끌고 세인은 보스 몬스터에게 제압기를 활용해야 하기에, 냉기의 정수는 남은 두명의 팀원이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인이 냉기의 정수를 파괴하러 갔다가 제압기 패턴이 시작되면 거리가 멀어 제압에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 레이더를 활성화한 뒤 냉기의 정수를 파괴하면 된다


아델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보스의 방어력을 낮추는 것이다. 뛰어난 방어력 감소 스킬을 보유한 희귀 등급 멜리사의 자리가 없기에 아델이 '제압의 칼날'을 꾸준히 활용해 혹한의 악마 아발란체의 방어력을 감소시켜주는 것이 좋다. 여유가 될 때마다 '제압의 칼날' 쿨타임을 돌리면서 어그로가 풀리면 '심판의 철퇴'로 도발을 넣어주면 된다.

힐러로 카린이 활용된다면 궁극기를 사용해야 할 1순위는 세인이다. 물론, 다른 영웅들을 부활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인이 없다면 공략이 100% 확률로 실패하게 되기에 궁극기를 수동으로 조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인 또한 궁극기와 제압기 타이밍이 겹치는 것을 방지하려면 궁극기 자동 사용을 끄는 것이 좋다.


▲ 꾸준히 방어력 감소 스킬도 활용해주는 것이 좋다


▲ 세인은 생존에 집중하며 제압기를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