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09가 성공리에 행사를 마쳤다. 24만명이라는 역대 최대 방문객을 동원했던 이번 지스타에는 무려 198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그리고 그들이 쏟아낸 신작들로 가득했던 지스타 2009!


올해 최초로 참가한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2의 시연 컴퓨터를 122대나 준비하는가 하면 엔씨 소프트에서는 최고의 기대작이라 손꼽히는 블레이드 앤 소울의 새로운 영상과 함께 신작 메탈 블랙과 스틸독의 시연해볼 수 있었다. 또한 NHN에서는 테라와 워해머 온라인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고 위메이드는 창천2와 NED, 쯔바이 온라인 등 이 밖에도 많은 신작들과 오픈 예정 게임들이 대거 출동했던 지스타 2009이지만 직접 방문하지 못했다면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궁금하기 짝이 없을 것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던가? 백번 글로 전달하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것이 좋을 듯하여 지스타2009를 통해서 공개된 영상들과 현장 시연 코너에서 직접 촬영한 영상들을 한자리에 모아보았다.


※ 일부 시연영상은 주변 소리가 높아 게임 소리가 녹음되지 않았으며 그래픽도 모니터를 직접 촬영, 실제보다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 NHN 부스

- 테라

이미 2차 CBT를 마친 테라는 신작이라 부르기는 다소 어색하다. 하지만 이번 지스타 2009를 위해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 앞으로 있을 오픈베타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 워해머 온라인

워해머 온라인은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을 통해 게임의 혁명을 불러 일으켰다고 평가 받고 있는 미씩 엔터테인먼트의 신작으로 25년 전통의 유서 깊은 환타지 보드 게임, ‘워해머’의 방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해외에서 서비스 중이며 곧 국내에서 CBT가 진행될 예정이다.






▷ 블리자드 부스

- 스타크래프트2

2010년 초 기대작 중 하나인 스타2의 테란과 프로토스의 생생한 전투 영상. 캐스터 전용준과 해설자 김태형이 직접 경기를 중개 더욱 박진감 넘친다.





▷ 엔씨소프트 부스

- 블레이드 앤 소울

게이머라면 이름만 들어도 '아 그 게임?'하고 말할 정도로 영상 하나로 유명해진 블레이드 앤 소울. 이번 지스타에서도 환상적인 영상만(!) 공개 되었다.






- 메탈 블랙 (현장 시연 영상)

오락실에서 많이 보았던 메탈 슬러그와 같은 액션 아케이드를 현대식으로 재탄생 시킨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박진감이 넘치는 게임으로 거대 보스의 화면을 덮는 탄막을 피하는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





- 스틸독 (현장 시연 영상)

개인 또는 팀 자격으로 경기에 참가하여 다양한 전투 차량의 특수한 능력과 경기장 특성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대 차량들을 격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아이온

올 11월에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아이온. 지스타에서는 앞으로의 발전 방향이 담긴 미래 영상을 공개, 많은 관심을 받았었다.







▷ 한빛소프트 부스

- 그랑메르

체감형 전용 컨트롤러를 채용하여 낚시의 짜릿한 손 맛을 재현하고자 노력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이다.





- 그랑메르 (현장 시연 영상)





- 미소스





- 삼국지천

지난 10월 FGT를 마친 삼국지천은 이번 지스타에 최신 개발버전을 준비 하였다. 한빛소프트에서 만든 삼국지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 워크라이

다른 TPS, FPS와 다르게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한빛소프트의 TPS. 마법과 스킬을 활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넥슨 부스

-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기간이 이미 6년이 넘는 장수 게임 메이플스토리. 이번 지스타를 통해서 신규 직업 에반의 영상을 공개했었다.






▷ 엠게임 부스

- 발리언트 (현장 시연 영상)

하나의 캐릭터가 5가지의 무기를 사용하며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스킬과 공격 모션이 바뀌는 것이 특징인 횡스크롤 액션 RPG.





- 아르고 (현장 시연 영상)

SF MMORPG 장르로 미래형 장비인 백팩을 이용하여 긴 거리의 빠른 이동을 보여준 대쉬와 거대한 다인용 탈 것이 인상적이다.






▷ YD온라인 부스

- 패 온라인

지난 10월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통해 게이머에게 처음으로 공개된 패 온라인. 이번 지스타에서는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시연코너를 운영했었다.





- 밴드마스터






▷ 위메이드 부스

- 쯔바이

동화 같은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을 가진 패키지 게임의 명작 팔콤의 '쯔바이'가 '쯔바이 온라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 쯔바이 (현장 시연 영상)





- 창천2

액션 RPG 창천의 이름을 잇는 창천2는 1과는 다른 정통 무협 MMORPG로 화려한 스킬 모션이 눈에 띄는 게임이다.





- 창천2 (현장 시연 영상)





- NED

판타지 대륙 ‘NED’를 배경으로 한 위메이드의 MMORPG로, 크라이엔진을 사용하여 깔끔한 그래픽이 일품이다.






▷ 오로라게임즈 부스

- 타임스피어 (현장 시연 영상)

캐주얼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귀여운 캐릭터에 어울리지 않게 총을 쏘고 격투를 하는 액션 게임이다.






▷ 네오위즈 부스

- NBA스트리트온라인2

EA와 네오위즈게임즈가 공동 개발하고 있는 대표 농구 온라인. 이번 영상은 NBA 선수들의 경기 모습과 실제 게임장면을 박진감 넘치게 구성해 농구게임 본연의 매력을 잘 느낄 수 있게 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