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새로운 에피소드인 'EPISODE 18 기도의 방향'이 업데이트되었다. 기도의 방향 등장과 함께 다양한 새로운 메모리얼 던전과 장비 및 카드가 추가되었다. 여기에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3일부터 2월 24일까지 약 3주간 '에피소드 18 기도의 방향'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 에피소드 '기도의 방향'은 베이스 레벨 170 이상, 에피소드 17.2 현자의 유산 마지막 퀘스트인 '해충 박멸 작전'을 완료한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다. 새로운 메모리얼 던전은 '성소 정화', '기만의 별장'이며, 입장 레벨 제한은 퀘스트 진행 가능 레벨과 동일하다. '기만의 별장'의 경우, 신규 에피소드를 모두 클리어해야 입장할 수 있고, 일반과 상급으로 난이도가 나누어져 있다.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첫 번째는 에피소드 18의 메인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무료캐시 10,000원, 의상 연애하는 느낌이 지급되며, 자수정 조각 300개는 모든 유저에게 지급된다. 자수정 조각은 신규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다음으로 신규 에피소드의 일일 퀘스트 클리어 달성 보상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총 15개의 일일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100회 이상 클리어를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는 자수정 조각 300개가 지급되며, 200회 이상 클리어한 유저 전원은 자수정 조각 500개와 카츄아의 비밀 열쇠 2개가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신규 메모리얼 던전인 '기만의 별장'을 5회 이상 클리어한 유저에겐 '정화 도면 묶음' 3개가 지급되고, 10회 이상 클리어한 유저에겐 '정화 도움 묶음' 7개가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