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4일, 엘리온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2종의 신규 이벤트 및 주요 시스템 패치가 이루어졌다. 특히 거래 가능한 경험치 아이템 추가와 45레벨로 가기 위한 퀘스트가 개선되었고, 마나 각성 시즌의 종료일이 3월 31로 밝혀지는 등 굵직한 내용이 공개됐다.

그 외에는 몇몇 캐릭터 스킬의 오류가 수정되었고 훈련장 단계가 초기화되면서 추가 룬스톤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차원 포탈의 마나 각성 경험치량이 전반적으로 늘어나면서 효율이 높아졌다.



■ 특수 던전 돌고 아이템 획득하자

2021년 2월 24일(수) 정기 점검 후 ~ 2021년 3월 3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반짝반짝 룬스톤' 및 '신비한 룬 광산 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월계관 조각 교환 상점에서 매일 1회씩 이벤트 던전에 들어갈 수 있는 열쇠 2종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구매하고 던전을 클리어하면 골드, [이벤트] 누스의 룬스톤, [이벤트] 오크데마스 토큰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각각 마나 경험치, 강화석, 하락방지 도구, 영웅 장비 옵션 변경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누스의 룬스톤은 일반 필드 사냥으로도 획득이 가능하다. 사냥을 하다가 확률적으로 드롭되는 [이벤트] 누스가르드 룬 장검이 나온다면 분해를 이용해 아이템을 획득해보자. 물론 교환 보상에 크게 흥미가 없다면 이를 거래소에 등록하여 골드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월계관 교환 상점에 이벤트 아이템 2종이 있다. 매일 교환하여 수행해주자.



■ 미스틱 정령의 날개 스킬 오류 수정

미스틱의 정령의 날개 스킬 중 '변환의 날개', '변위의 날개' 특성과 각성 33 광대 효과를 사용 시 재사용 시간이 없어지는 현상이 수정됐다. 해당 오류 때문에 미스틱은 그동안 정령의 날개를 사용할 수 없게끔 조치되었는데, 이제 다시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어쌔신은 '기민 초월-탈출' 효과 적용 후 은신 상태에서 Shift 회피 사용 시 은신이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됐다. 거너의 경우 올가미 스킬의 '기회의 올가미' 특성 사용 시 바닥에 떨어진 올가미를 획득해도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됐다.

슬레이어 또한 승천검 스킬의 '변환의 승천검' 특성과 피의 칼날 스킬의 '시험의 피의 칼날' 특성 사용 시 승천검 스킬 사용 후 피의 칼날 스킬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는 등 다양한 방면의 오류 수정 작업이 진행됐다.


▲ 캐릭터 스킬의 다양한 오류가 수정됐다.



■ 거래 가능한 경험치 및 마나 경험치 획득 아이템 추가

이제 차원 포탈에 등장하는 일반, 정예,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마나 경험치 아이템 '[황소의 달] 마나 경험치 : 500, 1000, 2000'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몬스터의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며, 몬스터가 강력할수록 다양한 종류의 마나 경험치를 드롭한다.

하스 전역의 몬스터 처치 시엔 일반 경험치를 획득하는 사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35레벨 이상 몬스터의 경우 경험치 1만 아이템이, 40레벨 이상 몬스터의 경우 1만 또는 5만 아이템이, 42레벨 이상 몬스터의 경우 경험치 1만, 5만, 10만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드롭된다.

위 아이템은 모두 거래가 가능하기에, 빠른 성장을 원하는 사람들은 이를 거래소에서 구매하거나 사냥을 통해 얻어 직접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해당 아이템의 경험치량이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구매보다 직접 사냥을 통해 획득하는 것이 훨씬 효율이 좋은 편이다. 어쨌든 반대로 성장에 큰 관심이 없는 유저의 경우 거래소에 팔아서 골드를 모을 수 있는 루트가 생겼다.


▲ 일반 및 마나 경험치 상승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 전반적인 차원포탈 마나 경험치 획득량 상승

차원포탈의 마나 경험치 획득량이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먼저 용의 정원은 불타오르는 데미칸, 혹한의 아그람, 역병의 벨투크 처치 시 '빛나는 계승석 조각'이 드롭되지 않게 변경되었고, 달아오른 부화장/얼어붙은 둥지/독안개 식물원 지역의 마나 경험치는 소폭 감소됐다. 대신 몬스터와 캐릭터 레벨 차이에 따라 마나 경험치 획득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되어 전반적인 마나 경험치 획득량은 상승했다.

오딘의 하늘섬의 경우 몬스터 사냥 시 확률적으로 제어 초월 룬스톤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안전지역 몬스터의 마나 경험치량이 5 증가했고, RVR 지역 몬스터의 마나 경험치량이 10 증가했다.

추방자의 섬은 역적 마르두트 보스 몬스터가 추가되면서 안전 지역 몬스터의 마나 경험치 획득량이 2~4 정도 증가했다. 이 외에 RVR 지역 몬스터의 마나 경험치 획득량도 6~10 정도, 위험지역 몬스터의 마나 경험치 획득량은 9~15 정도가 증가했다.


▲ 차원포탈 3종의 마나 경험치 획득량이 상승했다.



■ 훈련장 단계 초기화, 룬스톤 보상 획득 가능

훈련장 보상이 변경됨에 따라 그동안 진행한 단계가 모두 초기화됐다. 또한 훈련장 단계 완료 시 거래가 불가능한 룬스톤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단, 해당 보상은 계정 당 1회만 획득 가능하다.

훈련장 20단계 이상 클리어시 초월 룬스톤 [보호막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해당 룬스톤은 전투 시작 시 최대 생명력의 5% 만큼 보호막을 얻고, 치명타 위력을 증가시킨다. 초보 유저와 고수 유저를 막론하고 다시 한번 훈련장을 돌면서 보상을 모두 챙겨보자.


▲ 명예의 전당 내 훈련장 단계가 모두 초기화됐다. 다시 돌면서 보상을 챙기자.



■ 45레벨로 가기 위한 퀘스트 개선

유저들이 좀 더 원활하게 마나 장벽을 넘을 수 있도록 43~44레벨의 캐릭터가 수주할 수 있는 일일 퀘스트가 추가됐다.

온타리는 붉은 마차 대거점에서, 벌핀은 유적의 바다 대거점에서 '[일일 반복] 장벽을 넘어가기 위한 준비'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퀘스트 수주 시 끝없는 임무 퀘스트가 함께 수주되며, 진영별로 다른 목표를 진행하게 된다. 예를 들어 온타리의 경우 도자기 구릉지, 그림자 늪, 붉은 마차 대거점 중 임의의 지역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벌핀의 경우 황혼의 능선, 몰락한 후작령, 유적의 바다 대거점 중 임의의 지역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식이다.

그 외에 붉은 마차 대거점, 유적의 바다 대거점에서 수주 가능한 '[일일 반복] 새로운 영웅의 초석' 퀘스트도 개선됐다. 해당 퀘스트 수주 시 연계 임무 퀘스트가 함께 수주되며, 진영별로 다른 목표를 진행하게 된다. 이 퀘스트는 위 끝없는 임무 퀘스트 처럼 임의의 지역에서 수행하게 된다.

위 퀘스트를 완료하면 일정량의 경험치와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 43~44레벨 캐릭터는 각 대거점에서 위 퀘스트를 매일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각 대거점 NPC에게서 45레벨로 가기 위한 성장 일일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이번 마나 각성 시즌 종료일은 3월 31일!

이번 마나 각성 시즌 종료일은 3월 31일로 밝혀졌다. 다음 마나 각성 시즌에는 현 시즌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더욱 신중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시즌 레벨은 단순 초기화 방식으로 진행되지는 않을 것 같다. 캐릭터가 약해지는 것 뿐만 아니라 많은 유저들이 허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래 3가지 중 하나의 방식을 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첫째는 시즌이 끝나면 이전 시즌의 플레이 수준(황소의 달 시즌의 마나 각성 레벨/경험치)에 따라 다음 시즌에 일정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둘째는, 새 시즌이 시작되어도 선택적으로 이전 시즌을 그대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마지막 세번째는, 다음 시즌을 선택할 경우 초기에는 이전 시즌보다 약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성장하게되는 방식이다. 이 중 어느 방식이 될 지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마나 각성이 3월 31일 초기화 될 예정이다. 자세한 방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