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3일, 북미/유럽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에 'Sage'라는 이름의 신규 캐릭터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다. 약 30초의 짤막한 영상에는 흑정령 큐브와 유사한 금속 형체와 몬스터 이미지만 첨부되어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영상에 따르면 신규 캐릭터 Sage는 오는 3월 24일 공개된다고 한다.

'현자'라는 뜻을 가진 Sage에 대해 유저들은 여러가지 추측을 하고 있다. 한 유저는 영상에 골렘과 같은 몬스터가 있다는 것을 들어 제대로 된 소환수 컨셉의 캐릭터가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사실 현자라는 단어는 검은사막 스토리상 알루스틴이나 고르가스 같은 연금술사들을 연상케하는데, 이 때문에 신규 캐릭터는 전사보다 마법사 또는 연금술사 컨셉의 캐릭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스토리 컨셉은 어둠의 침략자(dark invaders)라는 자막 내용으로 미루어볼 때 최근 업데이트 된 '하둠' 지역을 떠오르게 한다. 또한 영원에서 돌아온다는 내용(make my return from eternity)의 경우 마치 예전 흑정령의 힘을 정복한 '에다나'나 '일레즈라'와 같은 영웅들을 생각나게 해 흥미를 자아낸다.

한편 해당 영상은 지난 2월 24일 북미/유럽 지역에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검은사막이 일주일 뒤인 3일 새벽 5주년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공개한 것으로 밝혀졌다. 본 영상에서는 신규 캐릭터 Sage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던전 콘텐츠 '아토락시온'의 이미지도 공개되어 유저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물론 해당 캐릭터가 한국 서버에도 동일한 날짜에 공개될지는 아직까지 미지수다. 만약 등장한다면 신규 캐릭터 노바가 등장한 지 약 3개월만의 빠른 출시다.


Sage 영상 자막 내용
Soon, the blood-eyed dark invaders will seek out these lands. On that day, I shall make my return form eternity. (곧, 그 피의 눈을 한 어둠의 침략자들은 이 땅을 찾아낼 것이다. 그날이 되면, 나는 영원에서 돌아올 것이다.)


▲ 신규 캐릭터 Sage 예고 영상

▲ 북미/유럽 5주년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 (신규 업데이트 예고는 1:19:10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