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 건슬링어에 이은 두 번째 젠더락 클래스인 스트라이커가 3월 17일(수)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트라이커는 배틀마스터의 남성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2주 앞둔 3월 3일(수) 사전예약 페이지와 함께 일부 스킬 영상이 공개되었다.

건슬링어가 그랬듯이 스트라이커도 배틀마스터와 기본적인 부분은 공유하게 된다. 건틀릿을 무기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아이덴티티도 동일한 엘리멘탈 버블로 보인다. 방천격과 같은 주요 스킬을 사용하는 모습도 확인된다.

다만 데빌헌터에게는 보조에 그쳤던 라이플 스킬이 주력이 되고 일부 스킬이 대체된 건슬링어처럼 스트라이커 또한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클래스가 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새로운 오의 스킬도 확인되어, 초심이 대세가 된 배틀마스터와 달리 엘리멘탈 버블을 이용한 플레이가 주력이 될 가능성도 점쳐지는 중이다.


▲ 배틀마스터의 젠더락 클래스, 스트라이커의 모습이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 기존과 동일한 것으로 추정되는 스킬
ㄴ붕천퇴, 뇌명각, 월섬각, 방천격, 오의 : 나선경, 오의 : 풍신초래

일반 스킬 중 붕천퇴와 뇌명각, 월섬각, 방천격, 오의 스킬인 오의 : 풍신초래는 기존 배틀마스터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트라이포드에 따라 실제 스킬 특성이 다소 변경될 가능성은 있으나 영상에서는 확인되지 않았다.

◆ 붕천퇴



◆ 뇌명각



◆ 월섬각



◆ 방천격



◆ 오의 : 나선경



◆ 오의 : 풍신초래




▣ 트라이포드가 변경되었거나 유사한 다른 스킬
ㄴ지뢰진, 용맹의 포효, 오의: 폭쇄진

◆ 지뢰진

기존 지뢰진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몬스터를 끌어들인다는 점이다. 기본 스킬 사양은 동일하되 일반 몬스터를 끌어드리는 트라이포드가 추가된 것으로 추정된다.



◆ 용맹의 포효

용맹의 포효와 모션이나 이펙트는 다소 다르지만, 피격된 적에게 검은 오오라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적 치명타 저항률 감소 시너지를 갖춘 스킬임을 알 수 있다. 용맹의 포효의 트라이포드 변경 버전이거나 용맹의 포효를 대체하는 신규 스킬임을 짐작할 수 있다.



◆ 오의 : 폭쇄진

기존 오의 : 폭쇄진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지만, 대폭발 트라이포드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모션을 캔슬하고 이동하는 모습이 확인된다. 잔상공격과 같은 트라이포드를 보유하고 있을 수도 있으며, 스트라이커가 오의 스킬에 특화된 클래스임을 시사하는 것일 수도 있다.




▣ 새로 등장한 것으로 추정되는 스킬

◆ 신규 일반 스킬 1

전방에 연속 발차기를 사용하는 신규 스킬이다. 범위가 다소 좁고 마지막 타격 전까지 경직 판정이라는 점 외에는 별다른 정보가 없다.



◆ 신규 일반 스킬 2

용맹의 포효 사용 직전 잠시 나오는 스킬이다. 너무 빨리 지나가기 때문에 별다른 정보가 없는 편이다. 따라서 신규 스킬이 아닌 평타일 가능성도 점쳐진다.



◆ 신규 일반 스킬 3

신규 일반 스킬 중 영상에 두 번이나 모습을 드러낸 스킬이다. 전방에 2회 공격을 한 후 발차기로 내려찍으며 마무리를 가한다. 트라이포드에 따라 적을 피격이상 시키거나 공중에 뜬 적을 다시 피격이상 시키는 효과가 있다.




◆ 신규 오의 스킬 1

새로 확인된 신규 스킬로, 시전 시의 이펙트를 볼 때 오의 스킬인 것을 알 수 있다.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모습이나 호랑이 이펙트 등을 보아 두 스킬이 트라이포드만 다른 동일한 스킬임을 짐작할 수 있다.

하나는 상당히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면서 공격하는데, 방향을 변경하면서 2회 사용하는 것을 볼 때 체인 혹은 콤보 스킬로 변경된 버전임을 알 수 있다. 다른 하나는 2회 사용이 불가능하고 차지가 필요하지만 더 강력한 대미지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떤 트라이포드를 선택하더라도 어느정도 이동 거리가 있으나, 일반 스킬이 아닌 오의 스킬이기 때문에 이동기로의 활용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건슬링어의 라이플 신규 스킬인 포커스 샷과 타겟 다운이 주력기라는 것을 볼 때 해당 스킬도 주력기가 될 가능성이 있다.




◆ 신규 오의 스킬 2

모션이나 사운드를 보면 삼연권과 비슷해보이지만, 스킬 사용 전 기가 모이는 듯한 이펙트를 보면 오의 스킬임을 확인할 수 있다. 약간의 전진 성능이 있고 마지막 타격에 큰 대미지를 입힐 것으로 추정된다.




▣ 삭제되었거나 영상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스킬
ㄴ섬열란아, 삼연권, 잠룡승천축, 바람의 속삭임, 초풍각, 화조강림, 내공연소, 오의 : 화룡천상, 오의 : 뇌진격

섬열란아와 삼연권, 잠룡승천축, 바람의 속삭임, 초풍각, 화조강림, 내공연소, 오의 : 화룡천상, 오의 : 뇌진격은 영상에서 확인되지 않았다. 신규 오의 스킬 2종이 확인된만큼 오의 : 화룡천상과 오의 : 뇌진격은 삭제될 것임을 추측할 수 있다.

섬열란아와 삼연권, 내공연소와 같은 스킬은 자주 사용하는 스킬이지만, 결국 대미지를 높이기 위한 스킬인만큼 신규 스킬 등으로 대체가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삭제가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스트라이커도 사용이 가능할 수는 있지만, 삭제되었더라도 아쉽게 느껴질 뿐 큰 타격은 아닐 것이다.

다만 배틀마스터의 주력 스킬이라 할 수 있는 바람의 속삭임이 확인되지 않았다. 바람의 속삭임은 파티원 시너지는 물론 자버프도 지니고 있는 배틀마스터에게 대체가 불가능한 스킬이다. 따라서 바람의 속삭임 유무에 따라 스트라이커의 운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 배틀마스터의 대체 불가 스킬인 바람의 속삭임이 확인되지 않았다



▣ 기타 비교점

◆ 이동기

기존 배틀마스터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동거리가 다소 늘어났을 가능성이 있다.



◆ 각성기

발 끝에 기를 모으고 전방으로 2회 내려 찍어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각성기다. 실제 대미지도 2회에 걸쳐 들어가며, 두 번째 공격이 더 큰 대미지를 줄 것으로 추정된다. 시전시간은 평범한 수준이고, 충격파의 범위는 전방으로 치우쳐저 있지만 상당히 넓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