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퀘어에닉스


스퀘어에닉스(대표: 마츠다 요스케)는 오늘(26일), PC 및 PS4/5, 닌텐도 스위치, Xbox 시리즈 X|S, Xbox One용 게임 '밸런 원더월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밸런 원더월드는 뮤지컬 무대를 모티브로 한 3D 액션 게임으로, 스테이지 위 개성 넘치는 의상을 사용하면서 현실 세계의 추억과 풍경, 소중한 것이 섞인 마음 속 세계 '원더월드'를 모험하는 게임이다. 원더월드 속에는 각기 다른 테마의 12가지의 이야기가 담겨있으며, 미궁 같은 구조와 수수께끼가 가득한 스테이지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소중한 것을 찾기 위해 수수께끼 마에스트로 '밸런'을 따라오게 된 레오와 엠마가 되어 무대를 누비자.

엔딩 이후에는 히든 요소인 '숨겨진 무대'도 등장, 더욱 풍부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스테이지를 반복 클리어하거나 스테이지 내 적을 완전 전멸시키면 랭크와 스테이지 난이도가 올라가는 시스템을 채택했다. 플레이어 랭크에 따라 스테이지 클리어 스탬프도 바뀌는 등, 수집을 좋아하는 유저를 위한 시스템도 마련했다.

한편, 스퀘어에닉스에서는 '밸런 원더랜드' 출시를 기념,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인 'marasy'의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밸런연주해봤다' 이벤트를 개최 중이다.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게임 내 OST 'Hurray!!'를 연주한 뒤, 이를 '#밸런연주해봤다', '#밸런원더월드' 해쉬태그를 붙여 트위터에 올리고 공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