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플레이댑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초이)의 실증사례를 조명한 연구 논문이 한국게임학회 제 21권 제 2호 정기논문지에 실렸다.
명지대학교 김정수 교수와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의 공동연구로 진행된 논문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요소 연구 : 게임 내 디지털 자산 유통 플랫폼 ‘플레이댑’ 사례를 중심으로'은 게임 내 자산들의 NFT화를 통한 긍정적 활용 성과를 보여줌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 산업의 혁신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논문은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NFT 기반 게임의 국내 서비스 타당성을 논의하기 위한 출발점이 됐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
연구팀은 블록체인기술을 접목하여 개발된 게임들이 NFT 기반 게임아이템의 상호 운용성을 통해 게임 서비스의 성과증대와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강조하며, 플레이댑의 실사용 사례와 결과 분석을 토대로 블록체인 게임의 기술적 혁신성은 사회경제적, 산업 생태계적인 거시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이 있다고 제안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게임 산업 내 또 다른 도약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쳐선 안 되며, 이를 위해 시의 적절한 정책 입안 및 실행의 전향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논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게임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7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