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마비노기 영웅전(마영전)에 업데이트된 대규모 레이드 콘텐츠 '드래곤'. 그 드래곤 스토리의 일부가 유저가 작성한 것을 무단으로 사용한 것이라면?


마영전 인벤 유저 'DC마일드'는 드래곤이 업데이트된 직후인 5일, 자유게시판에 마영전 개발팀이 유저가 쓴 설정을 무단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린다.


▶ DC마일드- "설마 제작진이 유저가 쓴 설정을 그대로 가져갈줄은 몰랐네요"






DC마일드는 첫 게시물을 올린 후 다시 게시물을 올리는데, 해당 게시물에서 자신이 작성한 설정과 마영전 스토리가 일치하는 부분을 스크린샷으로 편집해 증거를 제시하기에 이른다.


▶ DC마일드- "[스포있음]아까 망전이 제 글 배낀거같다 한 사람인댘ㅋㅋㅋㅋㅋㅋㅋㅋ"


* 해당 스크린 샷을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마영전 유저들은 반신반의하면서도,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소송을 통한 정당한 보상을 받아내야 한다는 의견까지 교환하는데, DC마일드가 첫 게시물을 올린 지 5일이 지난 오늘 새벽 1시 33분, 이 사건을 정리하는 게시물이 하나 등장한다.


DC마일드가 마영전 개발팀으로부터 받은, 드래곤 스토리의 무단 사용을 인정하는 내용의 메일을 공개한 것이다.


▶ DC마일드- "대충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저도 모르는 사이에 일이 커지는 중인거같아서"



DC마일드가 공개한 메일의 전문은 아래와 같다.






현재, DC마일드는 인벤 게시물을 통해 스토리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정당한 대가와 비록 실수였지만 해당 내용을 실제 게임에 적용함으로써 넥슨이 얻은 부당한 이익에 대한 사과비를 요구하겠다고 밝힌 상태.


한편, 넥슨에서는 문제의 콘텐츠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수정작업을 하겠다고만 밝히고 있어 이번 사건이 어떻게 결론이 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