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알파클라우드]



에듀테인먼트 전문기업 알파클라우드(대표 최영민)는 흥겨운 리듬게임에 그림을 매칭하는 픽셔너리(Pictionary) 방식으로 눈과 귀로 즐기면서 단어를 각인시키는 새로운 리듬게임 앱 보카밴드(Voca Band)를 앱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보카밴드는 리듬에 맞게 떨어지는 목표물을 탭하거나 슬라이드로 맞추면서 영어단어를 외우는 리듬게임에서 더 나아가 해당 이미지가 떠오르는 픽셔너리(Pictionary) 방식이 더해졌다. 따라서 목표물을 정확하게 탭할 때마다, 영단어, 한글뜻, 해당 이미지가 교차하여 나오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해당 이미지와 영어, 한글이 자연스럽게 매칭되면서 머릿속에 남게 된다. 따라서 영어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나,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쥐어 줄 때 플레이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콩, 버섯, 양파 등의 귀여운 캐릭터가 제공하는 테마별 단어집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기초 단어를 분류별로 익힐 수 있는 구성과 게임 중간에 있는 콤보 타임, 보너스 게임으로 주어지는 쇼타임은 게임의 긴장감을 더함과 동시에 학습의 효율성까지 갖췄다.


이 밖에도 다양한 캐릭터가 보여주는 아기자기한 모션, 톡톡 튀는 효과음, 동요풍의 음악은 아이들이 친근함을 느끼면서 게임을 통한 단어 놀이에 몰입하기에 충분하다.


생생한 픽셔너리(Pictionary) 방식을 통한 새로운 리듬게임, 보카밴드(Voca Band)는 교육용 게임 포털 배틀러닝(www.battlelearning.co.kr)을 통해 웹버전 게임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티스토어, 앱스토어,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