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2'가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차이나조이 2012에서 블리자드는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통해 시연회와 코스프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화제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올해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3'를 비롯하여 'WoW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이곳 상하이에서 세계 게이머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Battle.net World ChampionShip Final을 앞두고 있어 중국에서 그 어느때보다 바쁜 한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수많은 취재진과 관람객들이 내뿜는 열기와 무더운 상하이의 여름날씨 속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와 함께 차이나조이 2012에 참여한 블리자드, 그 뜨거운 현장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축제의 모습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 입장부터 부스까지

상하이에 위치한 신 국제 엑스포 센터는 이른 아침부터 많은 사람으로 붐비었으며 입구에서 티켓을 구입한 후에도 삼엄한 관문과 오랜 기다림을 거치고 나서야 행사장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 블리자드 게임들의 부스 전경(WoW, StarCraft 2, Diablo 3)

WoW와 StarCraft 2의 중국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는 넷이즈(NetEase)부스에 블리자드 게임의 부스와 특설무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게임 시연과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인파들로 북적이는 모습입니다.

WoW와 StarCraft 2, Diablo 3의 중국 발매명칭은, 각각 마수세계(WoW), 성해쟁패(SC2), 암흑파괴신(D3)입니다.
























■ 이것이 바로 대륙 스케일의 코스프레다!

이날 블리자드 특설 무대에서 진행된 이벤트 중 가장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던 사로잡았던 것은 바로 높은 퀄리티의 코스프레 행사였습니다. 블리자드의 게임 캐릭터들이 게임 밖으로 뛰쳐나온 듯 생생하고 정교하게 표현된 코스프레 의상들이 인상적입니다.

● WoW
















● Diablo 3














● StarCraft 2






■ 중국 프로게이머 2인의 StarCraft 2 이벤트 대전

특설 무대에서는 얼마 전 중국 내에서 펼쳐진 경기를 통해 WCS(World ChampionShip) 중국 대표로서 선발된 센휘(Spider.Comm, 저그)선수와 시앙 야오(IG.XY, 테란)선수의 이벤트 매치도 관전할 수 있었습니다.

저그와 테란의 대결로 흥미진진한 접전을 벌인 두 선수의 경기 결과는 시앙 야오 선수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으며, 비록 해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중국 프로선수들이지만, 꾸준히 실력을 갈고 닦아 앞으로 세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는 포부를 게임 직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더불어 중국 상하이에서 올해 11월 Battle.net World ChampionShip이 열리게 되어 이를 계기로 이제 막 자리잡은 중국의 E-Sports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그들의 염원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이후 블리자드 차이나를 통해 이루어진 두 선수와의 인터뷰는 스타크래프트 2 인벤(sc2.inven.co.kr)을 통해 곧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펼쳐지는 중국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2는 오는 7월 29일(일)까지 계속되며, 행사기간 내내 블리자드 부스와 특설 무대에서는 다양한 경품 행사, 코스프레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